호주/시드니 맛집

시드니 맛집 - 센트럴 타이 레스토랑

Roy 2017. 6. 29. 15:57
반응형


예전에 워홀로 호주 시드니에 왔을 때부터 궁금했던 맛집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시드니 도심 센트럴역 인근에 위치한 이 타이 레스토랑인데요.




저녁 영업시간이 새벽 1시까지 꽤 늦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시간대에 가든 대기줄이 항상 길더라구요.




이번에도 밤 11시쯤 갔는데 줄이 길진 않았지만, 어쨌든 웨이팅이 조금 있더라구요. 그래도 이번에는 꼭 먹어보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갔기 때문에 기다렸습니다ㅋ




그리고 마침내 테이블을 배정 받아 가게 안으로 들어갔습니다ㅎ




태국국왕 내외로 추정되는(;;) 사진들도 벽에 걸려 있고, 식당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상당히 태국스러웠습니다. (태국 레스토랑이니까 당연한건가요?ㅋ)




메뉴판을 열자 각종 언론에 소개된 맛집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더군요.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시드니의 맛집 치고는 가격이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야호!)




저 같은 경우는 중국에 오래 있다와서 저렴하게 느껴지진 않지만, 일반적인 시드니 물가에 비교했을 때 무난한 가격대의 메뉴들이 많았습니다ㅎ




에피타이저로 주문한 메추리알 튀김(?) 요리가 나왔습니다ㅎ 제가 조금 음식들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서 포스팅 하는 경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건 딱 먹고 '뭐지? 왜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줄서서 이 레스토랑의 음식을 먹는거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ㅋㅠ




두번째 메인요리. 정확한 이름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매운면 요리 였습니다.




같이 나온 야채들을 넣어서 '폭풍같은' 속도로 비볐습니다. (늦은 밤에 먹는 거라 배가 조금 많이 고팠거든요. 거기다가 에피타이저는 실패하고ㅠ) 같이 간 친구가 맵기 레벨2짜리를 레벨6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주문해서 그런건지 엄청 맵더군요ㅠ 불닭볶음면 보다도 훨씬 더 매웠어요. 레벨2로 먹었다면 적당히 매콤하니 괜찮았을 것 같은데, 괜히 욕심을 내가지고...ㅠㅠ




이건 소고기 샐러드 같은거 였는데요, 이건 진짜 맛있었어요! (그래도 최소한 하나는 성공했네요ㅋㅋㅋ) 동남아 특유의 향이 나는 스테이크 요리를 먹는거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ㅎ 이런 음식이라면 줄서서 먹을만 하겠다 하는 생각도 '조금' 들더라구요ㅋ




그리고 마지막 후식으로 먹은 젤리 빙수 입니다ㅋ 매운면도 먹고 해서 시원한 걸로 마무리 할려고 주문한 음식인데요, 한국 '팥빙수'가 너무나 그리워지는 맛이었어요ㅠ 진짜 그냥 식용색소 뿌려 놓은 얼음 먹는듯한 기분이 많이 들었거든요ㅠㅠ



잠깐도 아니고 몇년간 사람들이 계속해서 줄을 서서 먹는 다는 건 이 집 음식들이 맛이 있다는 이야기일텐데, 아쉽게도 제 입맛에는 안맞는 곳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