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 오도구(우다코) 맛집, 중국인들이 찾는 만두 맛집

Roy 2014. 4. 12. 16:06
반응형



#북경 오도구(우다코) 맛집, 중국인들이 찾는 만두 맛집


#오늘 점심은 북경어언대 근처에 사는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다는 '항주샤오롱바오' 식당에 다녀왔다. 위치는 어언대 남문 부근에 있는 슈퍼마켓 코너를 돌면 바로 있다. 


#북경시내 전체에 유명한 음식점은 아니지만, 중국 동네 주민들이 인정하는 동네 맛집이다.


#가게는 무척이나 비좁다. 4명이서 앉을 수 있는 식탁도 2~3개 정도 밖에 없고, 긴테이블에 한줄로 쭉 앉아서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 간단하게 혼자서 한끼를 해결하러 오는 중국인들도 많은 곳이어서, 혼자가서 먹어도 전혀 어색할 게 없는 곳이다.




#가격도 무척이나 저렴하다. 샤오롱바오 포함 만두 3종 모두 6원인데, 양이 만만치 않게 많다. 양이 적은 사람은 만두 한판만 먹어도 배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






#오늘 친구와 도전한 음식은 샤오롱바오 포함한 만두 2종, 그리고 우육면 이었다. 전체적으로 음식이 짭짤한 맛이 있었지만,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특히 우육면 같은 경우에 들어있는 고기는 이선생의 것이 훨씬 부드럽고 맛있는 느낌이지만, 전체적인 면이나 국물의 맛은 이곳이 훨씬 앞서는 것 같다.


#어언대에 새로 왔거나, 중국 여행 왔다가 오도구에 들린 사람들 중에 저렴하게 중국 일반 서민들의 음식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추 하고 싶은 식당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