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이야기

#중국에서 뭐 먹지?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 수안메이탕

Roy 2014. 8. 10. 12:07
반응형


 중국에서 제가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는, 바로 수안메이탕 입니다! 달면서도 신맛이 느껴지는 아주 맛있는 중국의 매실음료 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도 수안메이탕과 함께라면 소화가 잘 되는 느낌이랄까요?


 가격은 같은 제품이라도 식당마다 편차가 조금 있습니다. 보통 4~10 RMB (한화 700원~1700원 수준)이고, 식당에서 가장 많이 본 가격은 5 RMB 수준 입니다. 대부분의 식당에서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처음엔 '탄산음료 마시느니 이걸 마시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이젠 정말 맛있어서 계속 찾아 마시고 있죠.


 그리고 가격이 조금 나가는 비싼 식당에선 차 대신 수안메이탕을 무료로 주기도 합니다. 중국 식당에선 공짜 찬물은 만나보기 힘들고, 보통 끓인 물이나 차를 주는 편인데 차가운 수안메이탕을 무료로 제공 받는 날은 무언지 모를 행복감을 느끼곤 합니다.


* 중국에서 음료 주문시 TIP ; 중국에선 영어가 통하지 않는 식당이 상당히, 생각보다 많습니다. 여기서 영어가 통하지 않는다 함은, 영어로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콜라'나 '스프라이트' 같은 단어를 못알아 들을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그래서 콜라를 주문하실 때는 '크얼러', 스프라이트(사이다)를 주문하실 때는 '슈에삐' 라고 중국식 발음으로 말씀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