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이야기

#중국에서 뭐 먹지? 중국 세븐일레븐 (편의점) 삼각김밥 체험기

Roy 2014. 8. 8. 13:49
반응형


 한국에서도 가끔 바쁘고 시간 없을 때 배가 고프면 삼각김밥을 사먹었는데, 어제 늦은 밤 갑자기 너무 배가 고파서 중국에 와서 처음으로 세븐일레븐에 가서 편의점 삼각김밥을 사먹어 봤습니다.



 중국 세븐일레븐의 삼각김밥/도시락 코너도 한국과 거의 비슷하죠? 가격도 비슷하답니다. 삼각김밥이 보통 3RMB~5RMB 수준 (한화 500~900원 수준) 입니다. 이 중에서 저는 2개의 깁밥을 골랐습니다. 하나는 참치맛 삼각, 하나는 닭고기맛 원형 김밥 이었습니다.



 먼저 맛본 음식은 아무래도 친근한 참치 삼각김밥 이었습니다.



 조심스럽게 겉포장을 뜯어 보면, 가격이 한국과 비슷한 것처럼 크기도 모양도 비슷합니다. 너무나 당연한가요? 그렇지만 당연한게 안당연할 수도 있는게 중국이기 때문에...



 한 입 먹어 보면, 참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국 삼각김밥이 보통 그러하듯 중앙에 밀집해서 아주 작은 양의 참치가 들어 있습니다. 맛은 상당히 괜찮지만, 참치 삼각김밥은 마요네즈 참치가 핵심인데, 마요네즈와 버무러진 참치가 아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두번째로 맛 본 김밥은, 닭고기맛 원형 김밥 입니다. 사실 김밥보단 주먹밥에 가깝게 생겼네요. 그래도 김밥 코너에 있다고 중앙에 김이 몸통을 감고 있는 것 보이시죠?



 한 입 먹어 보니, 마요네즈 없는 참치 삼각김밥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1RMB 가격 차이가 났는데, 비싼 값어치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주의 사항은 이게 닭고기맛 나는, 그러니까 치킨돈까스가 밥 위에 올려 있다 보니 전자렌지에 조금이라도 데워서 먹어야 맛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차가운 치킨돈까스는 아무래도 맛이 없으니까요... 저도 물론 데워 먹었습니다!




 중국 친구가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걸 보더니, "왜? 한국엔 삼각김밥 없어? 있는데 왜 이런걸 정보라고 글을 써?" 라고 물어보는데, 그렇습니다! 물론 음식 가지고 장난도 많이 치는 동네이기 때문에 조심도 해야 하지만, 다같은 사람 사는 동네이기 때문에, 중국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삼각김밥 하나 먹으면서도 너무 고민스럽게 음식을 고르거나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