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이야기

#중국 북경(베이징)에 라인 프렌즈 팝업 스토어가 생겼어요!

Roy 2014. 8. 12. 21:39
반응형


 오늘 오랜만에 중국 북경(베이징) 싼리툰에 나들이를 다녀왔는데, 무언가 익숙한 캐릭터들이 보여 확인해 보니 바로 라인 캐릭터들 이었습니다!



 북경의 싼리툰은 우리나라의 이태원 같은 곳인데, 그 싼리툰의 중심가에 라인 캐릭터 대형 동상이 딱! 하고 서있더라구요. 사실은 라인 캐릭터를 보고 반가웠다기 보단, '엇, 라인 팝업스토어 생겼으면 이제 중국에서 라인이 다시 되는건가?' 라는 생각부터 들더라구요. 그래서 vpn서비스 종료하고, 라인으로 친구한테 메시지를 보내봤는데, 역시나 정말 슬프게도 안되더라구요. 아직은 라인이 중국에서 차단된 상태인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이 중국 시장에서 차단된 상황이지만, 사업재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처럼, 라인도 중국에서의 서비스 재개를 위해 노력중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싼리툰 광장 이곳저곳이 정말 귀여운 라인 캐릭터들로 뒤덮혀 있는 분위기 였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매장은 유니클로가 입점해 있는 건물 지하에 있었는데, 이러한 귀여운 캐릭터들 덕분인지 중국내 라인 서비스가 안되는 상황에서도 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라인 팝업스토어 안에서는 우선 다양한 사이즈의 캐릭터 인형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중국 물가에 비해 저렴한 편이 아닌데도 구매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캐릭터 인형 외에 라인 캐릭터들의 귀여운 모습이 그려져 있는 다양한 크기의 노트와 핸드폰 커버도 함께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라인이 캐릭터 사업은 카카오톡에 비해 훨씬 더 잘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에 가게 나올 때, 출구에 이름모를 이 아저씨 캐릭터가 있었는데 정말 갑자기 너무 귀엽게 느껴져셔 괜시리 휴대폰 꺼내서 친구들한테 캐릭터 메시지를 전송 (물론 vpn키고...)했습니다. 이것이 캐릭터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