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와인

그르기치 힐스 나파 밸리 진판델 2015, 풍부한 맛이 돋보이는 와인. 쉬라즈와 피노누아의 어느 중간쯤.

Roy 2023. 12. 27. 08:0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와인은 신대륙(미국) 레드와인 그르기치 힐스 나파 밸리 진판델 (Grgich Hills, Napa Valley Zinfandel, 2015) 입니다. 한줄평으로 정리하자면, 제가 맛 본 6-8만원대 와인 중 최강자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와인앤모어에서 7.5만원 정도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그르기치 힐스 나파 밸리 진판델은 쉬라즈와 피노누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쉬라즈가 강렬함과 진한맛을 준다면, 피노누아는 조금 더 부드럽고 세련된 맛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이 진판델은 이 두 가지를 매우 조화롭게 잘 섞어 놓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풍부하고 다층적인 맛을 선사해준 와인으로 제 기억에 남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이 진판델 레드와인을 치즈와 살라미와 함께 즐겼는데요, 입안이 매우 즐거워지는 경험이었습니다. 그덕에 기분도 많이 좋아졌구요🍷😋😘 와인의 풍부한 베리 향과 부드러운 타닌이 치즈의 크리미한 질감과 잘 어울렸고, 후추향이 나는 살라미와도 매우 궁합이 잘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이미 밖에서 저녁을 먹고 돌아 온 상태에서 이 와인을 마셨기 때문에 치즈와 살라미를 곁들여 먹기는 했는데요, 양고기나 소고기 스테이크와도 매우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사실 치즈나 살라미 보다 이러한 스테이크류의 음식과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다음번에는 고기류의 요리와 함께 이 와인을 마셔보려 합니다. 무언가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군침이 도는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