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여행

훠궈의 본고장 중국 중경에 위치한 찐 꼬치훠궈 맛집 (重庆, 충칭)

Roy 2020. 7. 26. 22:25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한발짝 움직이기도 힘든데요ㅠ 

그렇다보니, 여행이 더더욱 땡깁니다😢 하지만 꽤나 오랫동안 못가겠죠?😭



특히나 요즘 제가 살고 있는 호주 시드니의 날씨가 쌀쌀해서 그런지,

중국 중경 (重庆, 충칭)에서 먹었던 훠궈들이 종종 생각납니다. 


원래 제가 훠궈를 엄청 좋아하기도 하고,

중국 중경에서 먹었던 훠궈들은 다른 어떤 도시에서 먹었던 훠궈들 보다 매운맛이 훨씬 강해서, 추울 때 먹으면 따뜻한 열이 올라오는 듯한 느낌이 들었거든요!



중국 중경에 있었던 약 일주일 간 정말 매일 훠궈를 먹었는데요,

진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았고,

훠궈의 본고장 답게, 정말 모든 훠궈집들이 맛있었어요!


심지어, 중국 중경에선 KFC에서도 꼬치훠궈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이건 생각보다 맛있진 않았어요🤣🤣🤣 KFC가 치킨은 잘 굽는데, 훠궈는 잘 못하나봐요ㅋ


[훠궈의 본고장 중국 중경 KFC에서 즐기는 꼬치훠궈]


이야기가 잠시 옆으로 셌는데ㅋ


중국 중경에서 방문한 모든 훠궈집이 맛있었지만 (KFC 빼고!)

그 중에서도 최고는 현지인 추천으로 방문했던 '何王氏串串香火锅' 입니다!


진짜! 정말! 엄청! 맛있었는데요,

여기서 먹었던 훠궈를 생각만해도 배가 고파지고, 또 먹고 싶어집니다 😭😭😭

진짜 단연코 제 인생 최고의 훠궈였어요!



일반 훠궈와는 달리, 대부분의 음식들이 꼬치에 꽂혀 있는데요,

주문하면 가져다주는 시스템이 아니고, 먹고 싶은거 가져다가 먹으면 되고,

나중에 꼬치 갯수 세어서 계산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그래서, 조금 비싼 음식들엔 꼬치가 2-3개씩 꽂혀 있기도 했어요ㅎ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양의 꼬치를 가져 왔었는데요,

(당연하게도) 결국은 다 먹었어요  🤣🤣🤣


아, 정말로 또 먹고 싶네요 😭


[중국 중경에서 즐기는 찐 꼬치훠궈 '어머, 이건 꼭 먹어야 해!']


* '19년 12월 중국 중경 여행시 촬영한 영상 & 사진들 입니다.

* 영상 속 인물은 저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중국 친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