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중국 북경(베이징) 청화대(칭화대)의 패스트푸드 맛집(?!), 칭칭쿠아이찬

Roy 2014. 9. 6. 15:40
반응형

 중국 북경(베이징)에 온 많은 여행객들이 북경대나 청화대(칭화대)를 하나의 여행코스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칭화대의 경우 대부분의 교내식당에서 '학교 전용 식당카드'로 계산을 해야 합니다.


 그럼, 칭화대를 여행하면서 여행객들이 식당카드 없이 교내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식당카드 없이 먹을 수 있는 곳이 몇군데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곳이 칭화대 교내 패스트푸드점 칭칭쿠아이찬(칭칭콰이찬)인 것 같습니다.




 칭화대 남문에서 북쪽 방향으로 계속해서 걸어가다 보면 도서관이 나옵니다. 그 도서관을 지나쳐서 또다시 북쪽으로 계속 걸어가다보면 위 사진처럼 QQ 표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칭칭쿠아이찬은 QQ표시가 있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면, 전체적인 분위기는 맥도날드와 아주 유사합니다. 가격은 맥도날드와 비교하여 꽤 저렴합니다! 맥도날드 가격의 절반수준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나름 고가 메뉴 중 하나였던 더블치즈버거세트를 먹었는데, 13.5RMB 였습니다. 식당 내부뿐만 아니라 프렌치프라이나 음료컵 디자인까지 맥도날드와 상당히 유사한 느낌 입니다.




 그렇다면 맛은 어떨까요?! 저의 개인적인 느낌은 '맥도날드 보다는 조금 부족하고, 군대리아 보다는 나은 느낌'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군데리아도 좋아했던 사람이라서, 가격대비 꽤 먹을만 했습니다. 햄버거가 먹고 싶으면 종종 찾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