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베이징) 추천 관광지 왕푸징에서 즐길 수 있는 망고 디저트, 허류산(후이라우샨)

Roy 2014. 8. 28. 18:48
반응형


 홍콩/광동 여행시에 꼭 맛보아야 하는 음식 중 하나로 추천되는 것이 '허류산(후이라우샨)'의 망고를 활용한 디저트 음식들 입니다. 홍콩에서 잠시 있을 때 정말 매일 같이 사마셨었는데, 중국 북경(베이징)에서도 이 허류산을 만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확인한 바로는, 북경에는 쫑관총과 왕푸징에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얼마전에 왕푸징 신장음식점에 갔었다고 글을 썼었는데, 그날도 신장음식을 폭풍 흡입한 후, 당연히 허류산으로 디저트 먹으러 가고 말았습니다. 허류산 왕푸징점은 북경 APM 건물 6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허류산의 역사는 1960년대 부터 시작된 것 같습니다. 망고와 관련된 모든 디저트가 다 있는듯 합니다.




 대략적인 메뉴와 가격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중국의 일반적인 테이크아웃 음료점들이 10RMB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저렴한 가격은 절대 아닙니다. 또, 중국의 일반 식당을 이용한 후 허류산을 이용한다면, 마치 '4000원 짜리 점심 먹고, 5000원 짜리 후식 아메리카노 마시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있어서 자꾸 찾아가게 됩니다! 




 저는 이렇게 망고푸딩 아이스크림을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망고의 달달한 향이 느껴지시나요? 위에 반타원형으로 소프트아이스크림처럼 올려져 있는 부분도 망고를 통채로 얼린 것 입니다. 




 이것은 망고떡! 입니다. 



 속안에 이렇게 망고가 들어 있습니다. 떡과 망고의 조합 상상이 안되시나요? 상상이상으로 조화가 잘되서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이번에 망고푸딩과 망고떡 먹는다고 망고슬러시를 안마셨더니, 블로그에 글을 쓰는 동안 허류산의 시원한 망고슬러시가 자꾸 떠오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