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베이징) 오도구(우다코) 분식집 '나나네 김밥'

Roy 2014. 11. 1. 16:25
반응형

 외국생활을 하다보면 한국음식이 생각나는 날이 많은데, 저같은 경우엔 특히 한국의 분식이 많이 생각나고 그립습니다. 특히, 날이 추워지다 보니 따뜻한 어묵국물에 떡볶이가 무척 그립습니다!


 중국 북경 (베이징)의 경우 워낙 한류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고, 한국 드라마 등을 통해 떡볶이 등 분식을 먹는 모습을 많이 접하다보니 한국식 분식점을 찾는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격이나 맛적인 측면에서 봤을때,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분식점을 찾는 일은 쉬운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깔끔해 보이고 맛있는 집은 가격이 한국의 분식점보다 훨씬 비싸고, 가격이 싼 분식점은 맛이 형편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먹거리 골목에서 파는 떡볶이의 경우 위생상으로도 안좋아 보이지만, 먹어보면 설탕을 너무 많이 넣어서 심각하게 단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가격과 맛적인 측면에서 어느정도 모두 만족할만한 곳을 찾았습니다! 바로 오도구 (우다코) 영화관 근처에 위치한 '나나네 김밥' 입니다.


 가격은 한국의 '김밥천국' 같은 곳과 비슷한 수준이고, 음식 스타일이나 맛도 비슷합니다.




 이 사진은 '나나네 김밥'의 '나나네 김밥'! 가격은 '김밥천국'보다 조금 더 비싼 느낌인데, 속이 더 꽉차 있는 느낌이어서 불만 없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것은 분식점의 꽃, '라볶이'! 이 사진을 보니, 예전에 학교 앞에서 먹던 길거리 떡볶이가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이것은 돼지고기 김치 볶음밥! 같이 갔던 중국인 친구도 상당히 좋아하고, 제 입맛에도 아주 잘 맞았습니다. 오도구에서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한끼 식사하기에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식 분식점이 그리운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오도구 분식점 '나나네 김밥'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