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타 각종 정보

커피찌꺼지 활용법 ; 탈취효과부터 각질제거까지!

Roy 2014. 9. 5. 16:14
반응형


이번에 보금자리를 옮기면서 '최대한 깔끔하게 살겠어!' 라는 다짐을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난 것이 바로 '커피찌꺼기' 활용 이었습니다.


 깔끔한 환경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깔끔한 냄새가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 커피찌꺼기가 탈취효과에 적격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방향제의 인위적인 향을 싫어해서 잘 사용하지 않는데, 자연스럽게 은은한 커피향이 난다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죠.



 그래서 스타벅스에서 일하는 친구에게 '커피찌꺼기'를 좀 얻을 수 있겠냐고 물었더니, 아래 사진처럼 엄청난 양을!!! 생각보다 많은 양을 얻게 되니, 어디에 써야할지 고민이 되어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 보았습니다.



 정보를 찾다보니 '커피찌꺼기'를 활용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준비사항 중 하나는, 반드시 잘 말려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저는 전자렌지가 현재 없는 관계로 자연광에 말리고 있는데, 전자렌지에 몇 분만 넣고 돌려도 잘 마른다고 합니다.


 커피찌꺼기를 잘 말리지 않고 사용하면, 오히려 곰팡이 등과 같은 역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잘 말려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첫째로, 이렇게 컵에 담아 창가에 두고 방향제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장실에도 이렇게 하나 놓았는데, 그건 탈취제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옷장에 넣어 두면 탈취 효과 뿐만 아니라 습기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하여, 옷장에도 이렇게 넣어 놨습니다.




 물론 신발장에도 이렇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발장에 넣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신발 자체에 잠시만 넣어 놓는 것도 신발 냄새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고도 많은 양의 '커피찌꺼기'가 남아 족욕을 하는데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피찌꺼기'를 따뜻한 물에 풀어 족욕을 하면 각질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실제로 해보니 발이 상당히 부드러워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