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타 각종 정보

성수기엔 인천공항 주차장 현황 & 주차대행 체크

Roy 2016. 8. 4. 11:30
반응형


저는 지금 가족들이랑 베트남 여행을 왔는데요, 여행을 떠나기 전인 7월 31일에 뉴스를 보다 보니까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이 사상최대라는 뉴스가 나오더라구요.


같이 뉴스를 보던 엄마가 '사람이 저렇게 많으면 주차할 때 없는거 아냐?' 라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래서, '에이 설마' 하는 마음이 들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으로 한번 찾아봤더니...헐... 정말로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이 만차 상황 이더군요ㅠ 무턱대고 그냥 갔으면 큰일 날뻔 했죠ㅠ


한번도 인천공항 주차장이 만차가 될거란 생각을 못했었는데, 성수기엔 그게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성수기에 인천국제공항 가시는 분들은 주차현황 한번씩 챙겨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창 현황은 인천공항 공식홈페이지 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상단 '교통/주차' 메뉴에서 '주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차' 메뉴를 선택하시면 세부메뉴에 '주차 현황'이 있습니다. 




'주차 현황'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인천공항내 주차장 현황이 나옵니다. 보이시나요?ㅠ '공포의 만차ㅠ'




홈페이지 보니까 '주차대행' 메뉴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인천공항에 전화했더니 공식업체 전화번호 (032-743-5555) 를 다시 안내해 주더군요. 전화해 봤더니, 다행히 주차대행 업체를 통한 주차는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인천공항 내 주차장은 아니고 임시주차장에 주차를 해준다고 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인천공항 공식 주자대행업체 외에 다른 회사에서 제공하는 주차대행 서비스도 있다고 하는데요,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불법주차대행 피해사례를 한번씩 읽어 보시고, 조심히 결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여행 가시는 분들 모두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