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해외 문화

넷플릭스 미국 시트콤 - 완전 추천하는 '더 굿 플레이스 (The Good Place)'

Roy 2018. 6. 9. 15:28
반응형


우왕, 넷플릭스에서 진짜 재미있는 미국 시트콤을 찾았어요ㅎ


'더 굿 플레이스 (The Good Place)' 라는 시트콤인데요, 저 나름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는데ㅋㅋㅋ 딱 5일만에ㅋㅋㅋ 시즌1 끝내고ㅋㅋㅋ 시즌2도 절반 정도를 끝냈어요ㅋㅋㅋ 오늘은 토요일이니까... 오늘 안에 시즌2도 끝장내지(?!) 싶어요ㅋㅋㅋ 




'더 굿 플레이스 (The Good Place)'는 사후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시트콤인데요, 웃으면서 보다가도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만들어요.




이 시트콤에서 사후세계는 '좋은 곳 (The Good Place)'과 '나쁜 곳 (The Bad Place)' 두 곳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이 드라마의 주인공들인 엘르노어 (Eleanor), 치디 (Chidi), 타하니 (Tahani), 제이슨 (Jason)은 모두 아주 행복하게도ㅋㅋㅋ '더 굿 플레이스'에서 생활을 하게 됩니다ㅎ




그리고 너무나 행복하고 즐거워 보이는 이 'The Good Place'를 설계한 마이클 (Michael)도 주인공 중 한 명 입니다ㅎ 무언가 고민이 깊어 보이는 표정입니다ㅋㅋㅋ


일단, 여기서 다시 한번 이 시트콤이 완전 재미있고ㅋㅋㅋ 제가 강력 추천하는 시트콤이라는 걸 다시 한번 말씀드리구요ㅋㅋㅋ 여기 밑에 부터는 '강력한 스포'가 있습니다! 이 시트콤의 반전을 알고 싶지 않은 분들은 포스팅을 여기까지만 봐주세요!




죽기 전에 얼마나 착하게 살았느냐에 따라 포인트를 받게 되고, 그 포인트가 높은 사람들만 오게 되는 'The Good Place!' 


엘르노어는 바로 그런 좋은 곳에 아~주 높은 포인트를 받고 온 사람인데요ㅋㅋㅋ 알고보니 살아 생전에 진짜 'X망나니' 였고ㅋㅋㅋ 동명이인과 착오가 생겨서 이곳에 오게 된 것 이었어요ㅋㅋㅋ 엘르노어는 그런 사실을 다른 사람들에게 들켜서 'The Bad Place'로 쫓겨나게 될까  계속 안절부절하죠ㅋ


(여기서 부터는 진짜 진짜 스포입니다!)




그런데 우리의 똑똑한 엘르노어...! 어떠한 사실을 발견해 냅니다!!!


그 사실은 바로... 그녀가 지금 있는 그 곳이 바로 'The Bad Place'라는 사실! '좋은 곳'에서 살기 위해 거짓말을 하고, 안절부절 한 삶을 살아야 하는 것 자체가 벌을 받는 거고... 그런 벌을 받아야 하는 곳이 바로 '지옥 - 나쁜 곳' 이었던 거죠.




엘르노어 외에 다른 주인공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윤리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결정장애 등을 가지고 있어서ㅋㅋㅋ 평생을 착하게 살면서도ㅋㅋㅋ 나쁘게 살았던ㅋㅋㅋ 치디도ㅋㅋㅋ 설계자인 마이클의 트릭에 빠져서 'The Good Place'라는 곳에서 고통의 시간들을 보내죠ㅋㅋㅋ




타하니와 제이슨도 마찬가지입니다ㅋㅋㅋ 그런데, 마이클이 간과한 것이 하나가 있었으니... 사람들은 관계를 맺으며 살고, 어떤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느냐에 따라 스스로를 더 괜찮은 사람으로 발전시키기도 한다는 것이죠! 


생전에 잘못된 삶을 살았던 이 4명의 주인공들도 서로 관계를 맺으면서 성장을 하게 되고, 그러면서 이 세계가 'The Bad Place'라는 것도 알아차리게 되죠.



(그런데 여기서 또 반전!)



뭐... 시즌1이 끝나고ㅋㅋㅋ 다시 시즌2를 하려면 반전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ㅋㅋㅋ 이런 반전이 있을 줄이야!!!


시즌1 끝 무렵에 엘르노어가 그들이 있던 곳이 'The Bad Place'임을 알아차린 후에, 마이클이 그들의 기억을 지우고ㅋㅋㅋ 이야기가 다시 처음부터 시작됩니다ㅋㅋㅋ


'뭐야... 시즌2도 그럼 또 이곳이 'The Bad Place'라는 걸 찾아내는 이야기야? 그럼 지루할 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고 있는 찰라...ㅋㅋㅋ 엘르노어가 그 사실을 또 바로 찾아 냅니다ㅋㅋㅋ 그래서 마이클이 기억을 지우고 또 다시 시작... 그렇게 무한 루프ㅋㅋㅋ 근데, 계속 알아 차리고ㅋㅋㅋ 나중에는 이런 현상이 무한 반복되고 있다는 사실까지ㅋㅋㅋ 알게 됩니다ㅋㅋㅋ


마이클 입장에선 설상가상으로ㅋㅋㅋ 마이클의 상사가 마이클의 플랜은 실패를 했다며ㅋㅋㅋ 한번만 더 실패하면ㅋㅋㅋ 마이클까지 같이 끝내버린다고ㅋㅋㅋ


(그래서 또 반전!ㅋㅋㅋ)


거기에 위협을 느낀 마이클은 아예 이러한 사실을 전부 다 엘르노어를 포함한 인간 4명에게 털어 놓고ㅋㅋㅋ 인간들이 고통받고 있는 척ㅋㅋㅋ 속고 있는 척ㅋㅋㅋ '짜고치는 고스톱'을 치게 됩니다ㅋㅋㅋ 


그러면서ㅋㅋㅋ 시즌2에서는 마이클도 인간에 대해 조금씩 더 이해하게 되죠ㅋㅋㅋ




마지막으로, 이 시트콤을 보면서 느끼고 있는 감정 2가지를 공유합니다ㅎ


1.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이 'The Bad Place'이지는 않을까? 맨날 고민하고, 서로에게 상처주고... 뭐, 그래도 결과적으론 행복할 때가 더 많으니까(?!) 'The Bad Place'는 아닌가?ㅋ


2. 기억을 지우고 되돌릴 수 있다면, 'The Bad Place'라는 걸 알아차리는게 왜 고통을 주는데 실패한 걸까? 인간이 죽은 다음에 모든 기억을 잃고 다시 태어나서 다시 비슷한 삶을 살다가 결국은 똑같은 하나의 진실을 파악하게 된다면... 그리고 그걸 무한반복 한다면... 그것도 꽤나 고통스러운 일이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