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연예 뉴스

중국내 루한 인기와 광고 두편 -KFC & 폭스바겐

Roy 2016. 6. 5. 19:11
반응형


 본격적인 글을 쓰기에 앞서,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말투를 조금 바꾸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이다' 말투를 주로 썼었는데, 지금부턴 '~요'와 같은 존댓말을 쓰려고 합니다. 다른분들 블로그를 보다보니 '~요' 말투로 쓰여져 있는 글들이 읽기도 편하고, 그렇더라구요 :)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중국동영상 싸이트인 요우쿠(www.youku.com) 등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보려면 광고를 먼저 봐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 이지만, 이런 광고를 보다보면 지금 누가 인기가 있는지 어느정도는 감이 옵니다. '별에서 온 그대'로 김수현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을 땐, 김수현이 출연한 광고들이 엄청 많이 나왔었죠.


 지난달부턴 루한이 출연한 광고들이 꽤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조금 조사를 해보니, EXO라는 그룹이 중국에서 워낙 인기가 많았던 덕인지는 몰라도, EXO를 탈퇴한 중국인 멤버 3명 모두 중국에서 그 인기를 꽤 잘 유지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 사진 : 바이두 백과사전 캡쳐


 우선, 바이두백과에서 '중국 남자 연예인 인기순위'를 확인해보니, 지난주에 루한은 10위, 타오는 6위를 차지했었습니다.



* 사진 : 중국KFC 공식 홈페이지 캡쳐


 지금까지 중국KFC 광고모델로 활약했던 모델들을 보면 그 면면이 실로 화려합니다. 우리나라 연예인 중에서는 한류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전지현, 김우빈, EXO 등이 중국KFC 광고에 출연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탑스타들이 출연했던 중국KFC 광고에 루한이 단독으로 출연한 모습을 보니 무언가 대단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 루한 중국KFC 광고영상 - https://youtu.be/CbEexDB79Cc



* 사진 : 바이두에서 '루한 폭스바겐 광고' 이미지 캡쳐


 중국KFC 광고 외에 폭스바겐의 '비틀' 광고에 출연한 루한의 모습도 요즘에 자주 보입니다. 참고로, 폭스바겐은 작년에 중국 자동차시장에서 점유율 2위를 기록했습니다.



* 사진 : 바이두에서 '루한 폭스바겐 광고' 이미지 캡쳐


 개인적으론 폭스바겐 광고 보면서 무언가 루한이랑 '비틀'이 꽤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도 대학생 땐 비틀이 드림카 였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죠ㅠㅠ)


* 루한 중국 폭스바겐 비틀 광고영상 - https://youtu.be/EIfqBNTOVpw


 

 루한이 중국내 광고에 활발하게 출연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SM이란 잘 갖춰진 기획사를 나온 중국인 3명의 멤버들이 중국에서 그 인기를 계속 잘 유지해 나갈 수 있을지 사뭇 더 궁금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