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오랜만에 간 북경(베이징) 오도구 고기 맛집 '탄탄대로'

Roy 2016. 6. 1. 01:39
반응형


 개인적으로 누군가가 북경(베이징) 오도구 최고의 한식 고기집이 어디냐고 물어본다면, 주저없이 '탄탄대로'라고 대답할 것이다. 깔끔하고, 밑반찬 잘나오고, 고기도 두툼하니 맛있다. 진짜로 한국에 괜찮은 고기집에 간 분위기가 난다.




 내 기준으로 오도구 대표 고기 맛집인 탄탄대로는 오도구역 사거리 뚜레쥬르가 있는 동원빌딩 4층에 위치해 있다.




 실내가 상당히 넓기는 한데, 피크타임엔 손님이 워낙 많아서 단체모임의 경우엔 예약이 필수다.




 조명 때문에 삼겹살 사진이 엄청 어둡게 나왔다. 삼겹살은 1인분 200g에 48원 이다.

 



 맛나는 돼지갈비! 돼지갈비는 1인분 200g에 68원으로 삼겹살보단 조금 더 비싸다.




 밑반찬도 호박죽, 양념게장, 샐러드, 명이나물 등등 상당히 푸짐하게 나온다. 다만, 내가 갔을때만 바빠서 깜빡하고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미역국과 계란찜을 마지막에 후식 형식으로 주는 점은 조금 이상하다. 오늘도 미리 달라고 말한다는 걸 깜박해서 고기 다먹고, 후식으로 계란찜을 먹었다.




 지글지글 익는 삼겹살. 고기가 두툼하니 종이삼겹살이 아니어서 좋다.




 삼겹살로 1라운드를 끝내고, 2라운드는 돼지갈비로! 명이나물이랑 같이 싸서 먹으면 진짜 한국에서 고기 먹는 기분이 난다. (그런데, 오늘 배고프다고 너무 급하게 고기를 먹어서 그런가 사진들 상태가 전부다 에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