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베이징) 오도구에서 신장스타일 집밥을 체험할 수 있는 맛집 - 哈萨克美食小屋

Roy 2016. 5. 3. 17:59
반응형


  해외에서 생활하다보면 집밥이 무척이나 그립다. 특히나, 내가 사는 기숙사에선 요리가 금지되어 있어서 식당밥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데다가, 중국 북경(베이징)의 식당요리는 대부분이 기름진 경우가 많아서 집밥이 더더욱 그립다.


 그러던 와중에 식당이 아닌 집에서 음식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그래서 지난 토요일에 그런 집들 중 하나를 찾아서 바로 도전해 보았다.




 우리가 찾아간 곳은 신장에서 온 모녀가 살고 있는 집이었다. 딸이 북경에 있는 대학에 오면서 엄마도 함께 북경에 왔는데, 소일거리로 집밥을 판매하고 있다고 했다. 처음엔 조금 무서웠는데, 이야기를 하다보니 집에서 밥을 먹는 것처럼 마음이 편해졌다. 처음에 조금 무서웠던 이유는, 혹시라도 먹다가 잠들어서 영원히 못깨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아주 아주 조금은 있었기 때문...?


 집에 들어가보니 그냥 일반 아파트에 식탁도 딱 하나가 있었다. 정말 말그대로 그냥 가정집 이었다. 식탁에 앉으니 어머니는 요리를 시작하고, 딸은 대추와 신장스타일 치즈를 우리에게 내주었다. 치즈는 정말 딱딱하고, 냄새가 상당히, 아주 많이 강했다. 그래서 친구 세명이서 함께 갔는데, 합쳐서 한조각 밖에 못먹었다.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요리들이 하나씩 나왔다. 전문 요리사가 한 요리가 아니었기 때문에 '엄청 맛있다'와 같은 느낌은 안들었지만, 음식 하나하나가 깔끔하고 좋았다. 특히나, 집에서 밥먹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신장 스타일 밀크티도 마셔봤는데, 그 맛이 정말 어떻게 말로 형용할 수 없는 그런맛 이었다. 태어나서 한번도 그 비슷한 맛조차 경험해보지 못한 그런 스펙타클한 맛이었다. 그래서 사실 그 맛에 적응이 잘 안되었다.





 버터 등 밀크티에 함께 넣어 먹을 수 있는 것들도 주었다.




 두개 모두 넣어서 밀크티를 다시 맛보니, 역시나 '와우'. 웬만한 음식은 다 잘 먹는 나인데, 이건 너무 스펙타클해서 결국 반밖에 못마셨다.




 밥을 다 먹으니, 후식으로 신장 스타일 과자도 주었다. 집에서 손수 직접 만든 거라고 하는데, 꽈배기 모양의 과자는 설탕 안뿌린 우리나라 꽈배기 과자랑 맛도 거의 비슷했다. 그래서, 옛날과자 맛도 나고, 내 입맛엔 딱 이었다.




 마지막으로 집에서 직접 발효시킨 신장스타일 요거트도 주었는데, 어렸을 때 엄마가 집에서 발효시켜서 만든 요거트와 맛이 거의 비슷했다. 차이점이 있다면, 한국에서 엄마가 해준거 보다 신맛이 조금 많이 더 강하게 났다.


 가정집에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예약을 하고 가거나 배달로 주문을 해야 한다. 문의는 186-9996-8994로 하면 되고, 모녀중 딸이 영어를 잘해서 영어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