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베이징) 맛집 - 운남음식점은 언제나 옳다.

Roy 2016. 2. 26. 23:33
반응형


 북경(베이징)에 있는 운남음식점 모두를 가보진 못했지만, 지금까지 가본 운남음식점은 모두 깔끔하고 맛있었다. 물론, 그만큼 가격도 다른 음식점들에 비해 비쌌지만 말이다.


 오랜만에 수업이 없었던 오늘, 반친구들과 함께 찾아간 운남음식점도 역시나 옳았지만, 그만큼 비쌌다. (인당 200원 정도?!) 요즘 환율 상황도 안좋아져서 돈쓰는게 무섭다. 하아ㅠ




 레스토랑은 북경의 강남이라 할 수 있는 차오양에 위치한 크라운호텔 4-5층에 있다. (그러니까 비싸지...?!)




 북경에서 보기 힘든 깔끔하고 깨끗한 테이블 셋팅! 그릇에 뭐 묻었으니까 바꿔달라고 안해도 되서 정말 좋았다. 이곳에 있다보면 이런 사소한 것에도 감동을 하게 된다.




 술 마시기 좋아하는 친구들이 점심시간 임에도 술부터 시켰다. 처음엔 점심이니까 조금만 마실려고 했는데, 달달한 매화주 맛이 꽤나 매혹적이어서 꿀꺽꿀꺽 많이도 마셨다.




 에피타이저인 샐러드부터 시작해서 모든 음식들이 깔끔하고 보기 좋게 플레팅 되어 나왔다. 야채는 신선했고, 생선은 전혀 비리지 않았다. 매운 음식도 보통의 음식점들의 매운 음식과 달리 자극적으로 맵지 않고, 그냥 딱 맛있게 매웠다.







 다른 음식들도 모두 맛있었지만, 치즈와 버섯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 음식이 백미였다! 얼마나 맛있었는지, 지금 사진만 보는데도 침이 다시 고인다.




 이건 달달하니 맛있었던 디저트. 아, 이렇게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다. 진짜 먹고 싶다. 배가 고파온다. 침이 고인다. (왜 나는 이글을 밤에 쓰고 있는걸까...? 밤에 먹으면 배나오는데...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