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IT-Mobile & 어플

#미드 GLEE 시청시 함께 사용하면 좋은 어플, Shazam : 노래 찾아 주는 어플

Roy 2014. 3. 24. 22:34
반응형



#미드 Glee를 보다보면 '이 노래 좋은데, 어떤 노래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바로 그때 사용하면 유용한 어플이 Shazam 이다.

나같은 경우는 Glee 볼때는 항상 아이폰을 옆에두고 노래를 찾아서 저장해 둔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어플을 다운 받고, 키고, 터치해서 노래를 찾으면 된다.

주변에 노래가 나오고 있다면 국내외 거의 모든 노래를 완벽하게 찾아내는 것 같다.




#터치하여 노래 찾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확인중 메시지가 뜨다가, 가수와 노래제목이 검색된다.

정말 신기한건 Glee에서 부른 노래는 원작자의 노래로 검색되는 것이 아니고 Glee cast 버전이라고까지

확인해 준다. 예를들면, 브리트니스피어스가 부른 'oops, i did it again'인지 Glee 에서 나온 

'oops, i did it again' 인지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검색한 노래들은 태그메뉴에 저장되어 있다. 물론 삭제 등 편집도 가능하다.

나의 경우는 Glee를 보면서 활용하는 빈도가 높기 때문에 대부분 Glee cast의 노래들이 저장되어 있다.




#노래 제목을 클릭하고, 유튜브를 선택하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들이 자동으로 검색되어 지고,

클릭을 하면 바로 감상이 가능하다.


#Glee 보면서 궁금했던 노래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Shazam 어플 때문에 놓치는 노래들 없이 다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