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IT-Mobile & 어플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 놓은 어플(앱), 라인툴즈 (LINETools)

Roy 2014. 8. 20. 12:08
반응형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을 한데 모아 놓은 어플리케이션(앱)이 있으니, 바로 앱스토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라인툴즈 (LINETools) 입니다!


 제공하는 기능은 아래사진들과 같이 다양합니다.

 - 공구기능 : 자, 각도기, 나침반, 수평계, 소음측정기

 - 시계 : 스톱워치, 타이머

 - 편리도구 : 손전등, 거울, 확대경, 스파게티저울, QR코드리더

 - 생활계산기 : 일반계산기, 단위변환, 사이즈변환






 메뉴들이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지만, 다양한 기능 중에 본인이 원하는 기능만 더 빨리 찾아서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각 메뉴별 옆에 있는 별표를 클릭하면 즐겨찾기 메뉴가 구성됩니다. 





 다양한 기능 중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 첫번째는, 사이즈 변환기 입니다. 외국에서 생활하다 보면 우리나라와 다른 사이즈 단위 사용 때문에, '내가 이 단위로는 몇 이었지?' 하는 고민에 빠져들곤 합니다. 요즘은 국내에서도 해외직구를 많이 하는 추세인데, 그때도 우리나라와 다른 사이즈 단위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 기능은, 바로 '스파게티 저울' 입니다. 나름 요리하는 남자인 저는 스파게티를 할 때마다 잠시 망설입니다. '내가 이만큼 넣으면 이게 얼마나 뿔려져 나올려나?' 생각하면서 말이죠. 혼자서 깔끔하게 한끼 해먹으려고 했는데, 괜히 많이 해서 과식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라인툴즈를 사용하면 그런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습니다. 스파게티면을 집어서 해당인분의 원에 맞춰서 요리를 하면 됩니다! 또한, 스파게티 저울엔 라인의 강점인 귀여운 캐릭터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씩 다운 받기에는 무언가 귀찮고, 그래도 있으면 편리하고 좋은 기능들이 한데 모여져 있는 어플이 '라인툴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