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여행

중국 추천 여행지 : 판타지가 있는 도시 낙양 - 소림사, 롱먼석굴 등

Roy 2014. 8. 22. 15:35
반응형


 중국 허난성에 위치한 낙양은 저에겐 판타지가 있는 도시입니다. 삼국지 게임을 하다 보면, 장안(지금의 서안)과 함께 가장 중요한 도시 중에 하나이고, 실제 중국 관련 역사책을 읽어보아도 낙양의 화려한 모습이 자주 등장하곤 합니다. 그리고, 중국 영화속 무림고수들이 수련하는 장소로 자주 나오는 소림사도 낙양 인근에 있습니다!




 과거 교환학생 시절에 저는 그런 낙양에 버스를 타고 갔었습니다. 일반버스는 아니고, '침대버스' 였는데, 운전기사분들이 밤새 운전을 하기 때문에 사고가 많이 난다는 루머도 들었었는데, 생각보다 편하게 잘 도착했었습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시이다 보니, 자유여행 중에는 사기 당하기도 쉽습니다. 똑같은 여행코스인데 가격이 천차만별인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소림사 관광 코스 같은 경우엔, 소림사만 가고 싶은데, 다른곳도 같이 가야 하는 비싼 여행 패키지를 권유해서 판매하기도 하고, 정신 바짝 차려야 하는 곳 같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은 상당히 즐거웠습니다!





 그런 낙양에서 처음 찾아간 곳은 바로 중국 불교 문화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롱먼석굴' 이었습니다. 중국의 일반적인 관광지들이 일반적으로 그러하듯이 이곳도 엄청나게 넓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불상들이 있었는데, 일부는 머리부분이 잘려나간 채로 있었습니다. 우리와 마찬가지로 중국도 외세 침략의 역사를 겪었던 터라, 문화재 침탈을 당했다고 합니다.




 롱먼석굴과 함께 낙양 여행의 가장 큰 목적이었던, '소림사'도 다녀왔습니다! 사실 소림사에 대한 많은 환상이 있었는데, 이번 여행을 계기로 그 환상들이 많이 깨졌습니다.


 올바른 정신과 무술을 가르치는 곳이 소림사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하나의 '여행 기업'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무술 수련하는 승려들의 모습은 '소림사'를 찾아간 보람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정말 영화속 고수들 처럼 무언가 있어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사기도 당하고, 여행사 직원들과 싸우기도 많이 싸운 도시이지만, '낙양'은 여행 후에도 여전히 저에겐 '판타지'가 있는 도시로 남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