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연예 뉴스

#중국 바이두 '김수현' 연관 검색어 - 한국인인 나도 몰랐던 사촌동생 이야기까지.

Roy 2014. 7. 29. 00:02
반응형

 많은 분들이 김수현의 중국내 인기 및 활동에 관한 포스트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중국 사람들이 김수현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다.


 그래서, 그 첫번째로 김수현 관련 연관 검색어중국 최대 검색사이트인 바이두에서 검색해 보았다.


 우선 7/28일 현재시간 기준으로 금일의 바이두 남자연예인 검색지수 순위를 보면, 김수현은 4위에 올라와 있다. 비중국계 연예인 중 유일하게 10위 안에 진입해 있다. 참고로, 3위는 전EXO 멤버 크리스, 10위는 이소룡이고, 이민호는 15위 이다.




 바이두의 연관 검색어를 살펴보면, 네이버의 연관 검색어와 비슷한 듯 또 다르다.






 우선 바이두의 연관 검색어를 순서대로 살펴보면, '김수현 (마지막 '현'자가 다름), 전지현, 김수현 성형고백, 수지, 김수현예능, 유인나, 이현우, 이민호, 김수현 사촌동생, 이종석' 이다.


 주로 같이 드라마나 영화를 했던 배우들인 전지현, 수지, 유인나, 이현우 등이 제시되고 있으며, 김수현과 이민호가 최근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남자 연예인이다 보니 연관 검색어로 함께 제시되는 것 같다.


 네이버엔 없는 연관 검색어 중에 김수현 성형고백을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과거 사진이나 관련 뉴스도 꽤 나오고, 관련 뉴스에는 중국 팬들간 '했다, 안했다' 의견을 나누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었다.


 그리고 네이버에도 아직 연관 검색어로 뜨지 않는, '김수현 사촌동생'도 제시된다.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김수현의 사촌동생이 N-Sonic이라는 그룹의 시온이란 멤버라는 기사와 관련 글들이 검색되었다. 한국인인 나도 몰랐던 사실이 이렇게, 연관 검색어에 까지 제시되는 것 보면 김수현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이 정말 높긴 높은 것 같다.







<관련글>

#김수현 vs 이민호, 2명의 스타가 동시에 출현한 중국 의류 Semir(썬마) 광고

#김수현 중국 광고로만 '도민준씨, 김수현의 하루' 찍을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