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맛집 / 베이징 해물요리 맛집? '제부도'

Roy 2016. 8. 24. 22:29
반응형


어제에 이어 오늘도 왕징에 다녀왔습니다ㅎ 북경 (베이징)에 지하철 15호선이 개통한 이후론 오도구에서 왕징까지 가는게 참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ㅎ 예전에는 13호선 타고 '빙빙' 돌아서 환승까지 해야 했는데, 이제는 15호선 타면 환승없이 오도구에서 왕징까지 한번에 '휙' 가니까요ㅎ



왕징은 북경의 한인촌 지역인데요, 그래서 왕징에 가면 웬만한 한국음식들은 거의 다 맛볼 수 있습니다ㅎ 물론, 제가 있는 오도구에도 한국 학생들이 엄청나게 많아서 웬만한 한국음식들은 다 맛볼 수 있는 환경이긴 하지만... 왕징에 비해 퀄리티가 조금 떨어지는 느낌 입니다ㅋㅠ 오도구엔 '돈 없는ㅠ' 한국인 학생들이 많다면, 왕징엔 '돈 있는ㅋ' 직장인들이 많이 살고 있거든요ㅎ 




오늘 제가 간 식당은 해물조개찜 등을 주메뉴로 하는 '제부도' 인데요, 이 식당이 위치해 있는 건물엔 닭갈비, 삼겹살, 설렁탕 등등의 식당들도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ㅎ 식당 이름들이 한자로만 안적혀 있었어도... '여긴 한국이야' 라고 말해도 믿을 것 같은 분위기죠?ㅎ




저녁 5시쯤 갔는데... 저녁을 먹기엔 조금 이른 시간이라 그랬는지... 식당 안이 꽤나 한산하더군요ㅎ




식당 내부는... 음... 뭐, 특별한 건 없지만... 그래도 한식 해물요리 전문점 느낌나게 잘 꾸며놨습니다ㅎ

 



기본 테이블 셋팅이나 밑반찬도 깔끔했구요ㅎ 특히, 김치와 콩자반이 맛이 괜찮았습니다ㅋ




그런데... 확실히 한국인이 운영하는 식당은 아닌 것 같아요ㅋㅋㅋ 식당에 적혀있는 한국어 대부분이... 다 조금씩 (사실 많이) 이상했거든요ㅋㅋㅋ 




'이상한 한국어'를 읽고 있으니ㅋㅋㅋ 음식이 나오더군요ㅎ 


첫메뉴는 '낙지삼겹살' 이었는데요, 참기름이 듬뿍 들어가서ㅋㅋㅋ 맛 없을 수가 없더라구요ㅋ 매콤한 맛도 매콤한 맛이지만ㅋ 참기름맛에 반해서 '싹싹' 비웠습니다ㅎ




다음은 '해물 떡볶이' 인데요... 양은 엄청나게 많은데... 먹을게 별로 없더라구요ㅠ 맛도 별로 였구요ㅠ 사실... 예전에 단체회식 하면서 먹었던 '해물조개찜'도 괜찮았고, 오늘 먹은 '낙지삼겹살'도 맛있었는데... 이 '해물 떡볶이'가 너무나ㅠ 별로여서... 제목에 '맛집' 이 아니라 '맛집?' 이라고 썼네요ㅠ


음식 안남기고 잘 먹는 편인데ㅠ 이건 거의 반 이상을 남겼네요ㅠ '슬프다...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