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 (베이징) 딤섬 맛집 - 금정헌 (金鼎轩)

Roy 2016. 8. 22. 23:36
반응형


한국에 있는 동안 그리웠던 중국음식들을 말해보라고 하면, '양꼬치&맥주', '훠궈', 그리고 '딤섬' 입니다ㅎ 오늘 저녁엔 이렇게 그리웠던 음식들 중에 '딤섬'을 먹고 왔는데요, 역시 맛있더군요ㅋ 사실... 오늘 오랜만에 딤섬을 먹었더니ㅋ 더 맛있게 느껴져서 엄청 많이 먹었습니다ㅋ 그래서, 지금 조금 졸립네요ㅎㅠ




오늘 딤섬은 '금정헌 (金鼎轩)' 이라는 식당에서 먹었는데요, 이곳에서 꽤나 유명한 프렌차이즈 식당 입니다ㅎ 바이두 지도로 검색을 해보니 북경 (베이징)에만 10개의 지점이 있는 걸로 나왔는데요, 저희는 이중에서 海淀区에 있는 世纪金源店 에서 먹었습니다ㅎ 칭화대에서 滴滴出行으로 30 RMB (우리돈 4800원 정도) 나오더군요ㅎ




'금정헌'은 어느 지점을 가나 항상 많은 고객들로 붐비는 맛집인데요, 오늘도 역시나 그 넓은 홀이 고객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ㅎ




홀 옆으론 이렇게 오픈주방이 있었는데요, 전 이런 오픈주방이 무언가 더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줘서 좋더라구요ㅎ




식당 내부 디자인은 '여기가 바로 딤섬집이다' 라고 말하고 있는 듯 했어요ㅋ




메뉴판 입니다ㅎ 이 외에도 많은 음식들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ㅎ 평균적으로 인당 60RMB (우리돈 9600원 정도)가 나오는 것 같아요. 저희는 오늘 조금 많이 먹어서ㅋㅋㅋ 인당 80RMB 정도 나왔지만요ㅋㅋㅋㅠ





아래부터는 친구랑 저랑 둘이서 오늘 먹은 음식들 입니다ㅋㅋㅋ 둘이서 먹었다고 하기엔 조금 많은 양인거 같긴 하네요ㅋㅋㅋ




딤섬도 진짜 맛있었지만ㅋㅋㅋ 오랜만에 먹은 단단면 (担担面)도 엄청 맛있었어요ㅋㅋㅋ 단단면은 사천성의 대표적 면요리인데요, 사천성 요리답게 엄청 매운데, 그래서 더 맛있습니다ㅎ 무언가 중독성이 있는 매운맛 이예요ㅎ




이렇게 많이 먹고ㅋㅋㅋ 마지막 입가심으로ㅋㅋㅋ 밀크티까지 한잔 마셨습니다ㅎ 딤섬을 신나게 먹고ㅋ 후식으로(?!) 달달한 밀크티까지 한잔 마시니 참 행복하더군요ㅎㅎ


지난 토요일에 북경으로 돌아온 이후에 조금은 우울했는데, 이렇게 다시 조금씩 북경에 적응하는 것 같습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