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SNS

블로그 순위 확인 하는 방법 ' 블로그 차트 ' - '상위 1%에 들다!'

Roy 2015. 2. 23. 13:52
반응형


 아직 일평균 방문자수 300~400명 정도인 꼬꼬마 블로그 이지만, 이왕 블로그를 하기로 마음 먹은거 잘 키우고 싶은 마음에 가끔씩 ' 블로그차트 http://www.blogchart.co.kr ' 라는 웹싸이트에서 내 블로그의 성장 과정 (?)을 확인해 보곤 한다. 성장 과정이라고 해봤자, 내 블로그의 순위와 유효키워드 수 확인 정도를 하는거지만. 



 매주 월요일 새로운 블로그 순위가 발표 되는데, 오늘 확인을 해보니 아직 꼬꼬마 수준인 내 블로그가 드디어 ' 상위 1% ' 블로그에 포함되었다!!!




 69,082 등 인데도 상위 1%인걸 보면 우리나라 블로그 인구가 엄청나긴 한 것 같다. 순위는 해당 웹싸이트에 가입을 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만 쓰면 바로 금주 순위를 보여준다.


 다만, 웹싸이트에 정식으로 가입을 하면 내 블로그의 순위 이력과 유효키워드 수의 변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내 블로그의 순위 변동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나의 블로그의 경우 파워블로거들에겐 '도긴개긴' 처럼 보이겠지만, 그래도 매주 조금씩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그런데... '도진개진' 인지 '도찐개찐'인지 헷갈려서 검색해 보니 '도긴개긴'이 표준어 이구나! 신기하다...




 모든 검색 사이트와 동일한 기준으로 유효 키워드수를 확인하는 건 아닐 테지만, 그래도 유효키워드 수가 늘어나고 있는 것도 유의미한 일인 것 같다.



 지금까지 내가 ' 블로그 순위를 확인 하는 방법 ' 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