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SNS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킬러 컨텐츠의 중요성

Roy 2014. 8. 2. 12:12
반응형



 블로거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블로거 초보, 그렇다보니 아직까지는 블로그 방문자수가 항상 궁금하고 신경이 쓰인다. 최근엔 책상 앞에 앉으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블로그 방문자수를 체크하는 일이 되어 버렸다.


 처음에는 '일평균 300명 이상만 오면 대박' 이라고 생각했는데, 일평균 500명 이상이 방문하자, 이제는 일평균 1000명 이상에 욕심이 생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에 대해 검색도 많이 해보고, 이리저리 생각도 많이 해봤다.



 기본 중의 기본은 포털 검색 상위 노출 이다. 블로그에 관련된 팁을 보면 어디서든 검색시 상위 노출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사실 나의 경우에도 인터넷 검색하면 첫 1~2페이지에 나오는 싸이트만 보지 그 뒤로 넘어가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상위 노출이 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도 보여줄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 진다.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로 글을 쓰면 검색시 상위 노출은 안되더라도 일시적으로 방문자수가 늘어남을 경험할 수는 있다. 나의 블로그 같은 경우엔 배우 '김수현' 관련 컨텐츠가 그러한데, 사실 이 경우엔 그 글을 쓴 1~2일 정도만 반짝 방문자수가 늘어난다. 


 검색시 '최근순'으로 정렬하면 내 글이 1~2페이지에 나오는 그 시간 동안만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것이다.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보면, 관련글도 많이 작성되고, 그러다보면 내 글은 최근순에서도 뒷 페이지로 밀리게 되고, 그러면 방문자수는 다시금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검색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상위 노출 검색어에 대한 글을 썼을 때의 효과도 동일할 것이다. 딱 그 시간 동안만 늘어나는 방문자의 수...


 그래서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검색 상위 노출이 되면서도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찾는 킬러 컨테츠를 갖추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글을 쓰는 '김수현'에 대한 글이 1~2일 효자글이라면, 나의 중국 생활과 연예계에 대한 관심, 그리고 많이 부족하지만 중국어 실력이 나름 버무려진 '김수현+바이두' 컨텐츠는 지속적으로 사람들이 찾는 실속있는 효자가 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