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든든한 완당 한그릇, 부산 18번 완당집

Roy 2014. 3. 25. 14:27
반응형



#'65년 전통의 맛'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부산 맛집 '18번 완당집'




#입구에는 '완당 한그릇을 먹고나니 천지가 내것이로구나' 라는 문구가 쓰여져 있다.


#나홀로 1박 2일 부산 여행중에 들린 식당으로, 아침도 제대로 먹지 못한 상태에서 들린 식당이였기 때문에

배가 상당히 고픈 상태였다. 이것저것 세트로 시켜서 먹을까 하다가 다른 부산의 맛집들도 몇군데 더

둘러보고 싶은 욕심에 완당만 주문하였다.




#가격은 싸지도 않았지만, 65년 전통과 맛집이라는 유명세에 비해 비싸지도 않았다.

나는 완당을 주문하였지만, 내가 갔을 때 주변에서 가장 많이 주문한 음식은 완당+면 이었다.


#손님층은 나이드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았고, 나처럼 혼자온 사람도 있고, 

맛집으로 외국에도 소개 되었는지 여행책자를 보고 있는 외국인들도 종종 보였다.




#주문을 하고 얼마 있지 않아 멋음직스러운 완당이 나왔고,

술 먹은 다음날 먹어도 좋을 만큼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했다.


#봄이었지만 아직은 추운 날씨탓에 여행중 조금은 얼어 있던 몸도 완당의 따뜻한 기운에 스르르 

녹는 기분이었다. 정말 완당 한그릇을 후딱 헤치우고 나니, 입구에 써져 있었던 것처럼 천지가 내것 같았다.


#부산에서 전날 회와 함께 과음을 했거나, 따뜻한 국물이 필요할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큰지도보기

18번완당집 / -

주소
부산 중구 남포동3가 1-1번지
전화
051-245-0018
설명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부산의 명물, 완당을 60년째 선보이고 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