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연예 뉴스

중국 최대 영상 싸이트 'YOUKU' 유명인 검색지수로 본 한류 : EXO 1등!

Roy 2015. 2. 9. 17:43
반응형


 중국에선 YOUTUBE 접속이 안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YOUKU 등의 중국 자체 싸이트를 활용한다. 오늘 재미삼아 중국 최대 영상 싸이트 중 하나인 YOUKU 유명인물 검색지수를 확인해 보았다. 이를 통해 중국내 한류의 인기를 한번더 느낄 수 있었다. 물론 '검색지수=인기'라는 등식이 성립하는 건 아니지만.




 우선 메인페이지 화면엔 어제 방송되었던 '런닝맨'이 가장 큰 사이즈로 딱! '런닝맨'은 정말 한국에서보다 중국, 동남아에서 인기가 더 많은 것 같다. 특히, 기린 광수와 능력자 김종국의 인기가 많은 것 같다.



 메인페이지에서 검색지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 오늘은 名人(유명인) 검색지수를 확인해 보았다.



 상위권에 한국 연예인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한국인 또는 외국인 순위가 아니고, 중국인 포함 전체 유명인 순위인데도 한국 연예인들이 많이 보인다. 


 우선 1위는 EXO! 일본의 AKB48이 여성 연예인 중엔 최고순위인 4위에 랭크되어 있고, 소녀시대가 그뒤를 바짝 쫓아 6위! 내가 좋아하는 apink도 15위다. exo를 탈퇴한 루한은 11위다. 


 아이돌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이 차트에서, 이종석이 검잭지수 14위로 한국 배우중에선 그 순위가 가장 높다.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성룡과 유덕화는 각각 21위와 24위다. 25위는 얼마전 라디오스타 나와서 중국에서 인기 많다고 소속사 대표가 직접 밝힌 정용화. 30위는 런닝맨의 능력자 김종국이다.




 검색지수 1위 exo를 눌러보니, 'exo的K Pop时光机 2014'라는 프로그램의 재생수가 무려 1322만을 넘어섰다. 역시 10억이 넘는 중국인구에서 나오는 스케일은 다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