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전주

전주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PNB 풍년제과 '수제 초코파이' 를 선물받다.

Roy 2015. 2. 6. 17:54
반응형


 전주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전주 비빔밥'과 '전주 콩나물국밥' 이다. 이렇게 대표적인 전주 음식들 외에 은근히 유명한 전주의 음식이 있으니, 바로 PNB 풍년제과 '수제 초코파이' 이다.



 말로만 듣던 이 유명한 '수제 초코파이'를 선물 받았다. 나 말고 동생이! 나는 외롭다. 하아...




 택배로 배달이 왔는데, 택배 박스를 뜯어보니 조금 있어 보이는(?) 상자가 나왔다. 상자 디자인이 꽤 튼튼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내 동생도 선물로 받았지만, 선물용으로 활용하기에 꽤 괜찮은 외관인 것 같다.




 '3대를 이어온 추억을 간직한 맛'이라고 한다. 수제 초코파이는 개당 1,600원! 수제 초코파이 외에도 다양한 제과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 같다. 확실히 수제라 그런지 가격은 비싼 것 같다.




 온라인주문 및 직영매장을 통해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직영매장은 전주 외에 서울의 현대백화점 3개점 (압구정점, 목동점, 무역센터점)이 있다고 한다. '너, 백화점에 들어가는 나름 고급 초코파이구나!'




 나름 있어 보이는 상자를 개봉하니 수제 초코파이가 가득 들어 있다. 자체 상자도 튼튼한데 택배상자로 한번 더 보호가 되서 그런지, 택배로 왔음에도 부서진 흔적이 전혀 없다.




 부피는 일반 초코파이의 2배 정도 되는 것 같다. 겉은 쿠키와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쿠키와 초콜릿을 모두 좋아하는 나에겐 몹시나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한입 크게 먹어보니 달다, 상당히 달다. 초콜릿도 달고, 안에 있는 딸기잼도 달다.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나뉠 수 있는 달콤함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정말 맛있게 느끼거나, 달아서 많이 못먹겠다고 하거나. 맛있기는 하지만 누군가에겐 많이 먹으면 조금 물릴 수 있는 맛?


 어쨌든 내 입맛엔 꽤 괜찮았던 것 같다. 수제 초코파이라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0일!', 빨리 빨리 먹어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