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우리나라

부산여행| 맛집탐방 (1) - 감천문화마을&국제시장 길거리음식, 서면 송정3대국밥, 오륙도 해녀촌 & ac바

Roy 2020. 1. 11. 20:40
반응형


진짜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핑계는... 언제나 똑같은 거 같아요...ㅠ '바빴어요ㅠ' 12월 중순엔 한국 (부산) 여행도 다녀왔죠...ㅎ




부산 여행하는 동안 하늘도 푸르고, 날이 진짜 좋았어요! 먹은 음식들도 진짜 진짜 다 맛있었구요ㅎ 만족도 100프로의 여행이었던 것 같아요ㅎ


다만, 이번 한국&중국 여행 후에 시드니 돌아와서 몸무게를 확인해보니 3kg이나 쪘더라구요!ㅠ



#부산맛집 (1)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요!]



1. 감천문화마을 & 국제시장 길거리 음식들


시드니에 있는 동안 한국의 길거리 음식들이 진짜 그리웠어요! 시드니에도 한국식 길거리 음식들이 있긴 하지만ㅠ 가격의 압박이...ㅠ 그런데, 이번에 부산여행 하면서 느낀건... 한국도 물가가 많이 올랐더라구요ㅠ 



감천문화마을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먹은 건 씨앗호떡 이예요ㅎ

추운 겨울에 길거리에서 '호호' 불면서 먹는 호떡은 진짜 꿀맛이죠ㅎ



감천문화마을에서 버스를 타고 국제시장으로 이동을 했어요! 10-1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ㅎ


* 부산여행 할 때 '감천문화마을 + 국제시장 + 자갈치시장'이 다 가까이에 있으니까, 한번에 여행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ㅎ 저는 해운대랑 광안리에 숙소를 잡고 있었는데... 감천문화마을 & 국제시장갈 때 자갈치시장을 놓치고 와서ㅠ 자갈치시장은 결국 못 갔어요ㅠ 해운대/광안리에서 이 지역까지 좀 멀더라구요ㅠ 



국제시장에서 진짜 본격적으로 길거리 음식을 먹기 시작했는데요, 소시지꼬치랑 닭꼬치도 맛있었지만, 팥빙수 골목에서 먹은 전통 팥빙수가 진짜 맛있었어요ㅎ



연유도 듬뿍! 팥도 듬뿍! 팥빙수집 할머님께서 진짜 '듬뿍듬뿍' 많이 주셨어요ㅎ



추운 겨울에 팥빙수 먹는 저희가 안되보이셨는지(?!) 단팥죽도 공짜로 한그릇 주셨는데요, 진짜 맛있더라구요ㅎ 안에 들어있는 떡도 완전 쫄깃쫄깃 하고ㅎ 만족도 100프로 였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완전 맛있게 먹었는지ㅋ 저희가 오기 전엔 손님이 하나도 없었는데, 저희 먹고 있는 동안 손님들이 조금 몰리긴 했어요ㅎ



2. 오륙도 해녀촌



오륙도에 스카이워크가 있다고 해서 갔었는데, 사실 스카이워크는 조금 작고 그래서 (아주 조금) 실망했어요ㅠ 그런데, 오륙도 스카이워크 주차장 쪽에 해녀촌이 있다고 하더라구요ㅎ



해녀분들이 전복이랑 소라 같은 걸 직접 손질해 주셨는데요, 이게 또 소주를 부르는 음식들이 아니겠습니까?!ㅋㅋㅋ 결국 대낮에 술 한 잔 했네요ㅎ



해산물에 소주, 그리고 거기에 라면까지! 아주 낮 부터 '술 마셔라, 술마셔라' 하는 조합ㅋㅋㅋ 



3. 서면 송정 3대 국밥



부산하면 서면 돼지국밥이죠ㅎ



특별히 엄청 맛있었던 건 아니지만... 그냥 몇 년 전에 방문해서 먹었을 때랑 똑같이... 변함없이 따뜻하면서도 속이 시원한(?!) 맛 이었습니다ㅎ '변치 않는 맛'이 주는 무언가 특별한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ㅎ


다만... 이 국밥&순대 조합도... 소주를 부르는 조합!ㅋㅋㅋ +이번 부산여행 동안 대선을 몇 병이나 마셨는지 모르겠네요ㅋㅠ 3kg 찐게 음식이 아니라... 술 때문일까요!ㅋㅠ



4. AC바



AC바는 서면에 위치해 있는 바 였는데요, 인스타그램용 사진 찍기에 완전 좋은 곳 같았어요ㅎ


 

공간이 완전 예쁘쥬~? 이 바에서 사진을 한 백장은 찍은 것 같아요ㅋㅋㅋ



음식도 사진 찍기 좋게(?) 예쁘게 담겨져 나오구요ㅎ 맛도 괜찮았어요!



칵테일도 엄청 맛있었던 건 아니지만, 가성비 & 사진 찍은거 생각하면 꽤나 괜찮았어요ㅎ 


저희가 갔을 때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완전 잘 꾸며져 있었어서, 여름에 가면 어떤 분위기로 꾸며져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ㅎ 그래서 사진 찍으러(?) 다시 방문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여행할 때 찍었던 사진들을 다시 보니... 또 여행 가고 싶네요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