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IT-Mobile & 어플

샤오미 에어닷 청춘판 리뷰, 완전 저가 무선 이어폰 2주 사용 후기 (xiaomi airdots)

Roy 2020. 1. 19. 12:19
반응형


작년 말에 중국 여행 갔을 때, 샤오미 에어닷 (xiaomi airdots) 청춘판을 구매했습니다!



마음 깊은 곳에선 애플 에어팟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헬스장에서나 운동 하면서 조금 사용할 것 같아서... 돈도 조금 아깝고(=없고)해서😭중국 여행 간 김에 샤오미 매장에 들려 완전 저가 무선 이어폰인 샤오미 에어닷을 구매하였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도 샤오미 에어닷 청춘판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한 가격은 우리나라돈으로 3만원 대 였습니다! 

(중국돈으로 190위안인가, 199위안 이었어요!)


그런데, 구매하기 전에 샤오미 에어닷에 대한 리뷰를 많이 찾아 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찾기가 쉽지는 않았어요ㅠ 샤오미 에어닷 리뷰라고해서 들어가 보면... 많은 블로그 글들의 흐름이 '샤오미 에어닷을 사려고 했는데 안좋다고 해서, qcy제품을 구매했어요...' 더라구요😭



근데, 진짜 성능 같은 거 다 떠나서... 샤오미 에어닷은 확실히 싼티가 조금 많이 나더라구요 🤣🤣🤣 일단 제품의 재질을 보는 순간 '아, 이렇게 원가 절감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딱! 듭니다.


'mi'라는 브랜드 로고가 붙어 있어서가 아니라, 진짜 저렴한 재질을 사용한 티가 팍팍 나서 싼티가 납니다. 특히, 충전 케이스가!



언박싱을 해서, 박스 안을 확인했을 때도 깜짝 놀랐는데요ㅋㅋㅋ 

거의 2/3 이상이 텅텅 비어 있더라구요! 이럴거면 왜 이렇게 크게 박스를 만든 건가요?!ㅋㅋㅋ



일단 외관상으론 싼티가 확실히 나지만, 성능 자체로만 봤을 때는 제 값은 하는 것 같아요! 그냥 딱 그 가격대의 제품이 줄거라고 기대되는 음질... (다만, 전 완전 막귀 입니다)


지하철이나 사람 많은 곳에선 페어링이 잘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우선 제가 헬스장에서 사용했을 때는 페어링이 양쪽이 다(?!) 끊기거나 한 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가끔씩 왼쪽만 끊기거나, 아니면 오른쪽만 끊기거나 하는 적은 가끔 있더라구요😢


그리고, 통화품질은... 사람 많은데서 사용해도 저는 잘 들렸는데, 상대방은 끊겨 들린다고 하는 경우가 가끔 있었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착용감에 대한 이슈도 종종 있던데, 전 착용했을 때 불편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헬스장에서 운동할 때만 사용하고 있는데, 빠진 적 없어요! 다만... '이러다 빠지는 거 아냐?' 하는 생각은 가끔 들더라구요ㅋ 근데, 이게 제가 아직 무선 이어폰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이거 자체가 착용감의 문제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


그래서(!) 결론은, 3만원 대 제품을 구매해서 3-5만원 정도의 성능을 기대한다면 괜찮은 제품일 것 같구요😄만약에, 이번에도 대륙의 실수를 기대하셔서... 3만원 대 제품인데 10만원 정도의 성능을 기대하신다면... 이번엔 많이 실망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