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연예 뉴스

중국 동영상 사이트 爱奇艺 한국드라마 인기순위

Roy 2016. 7. 4. 19:45
반응형

iQIYI (爱奇艺)는 중국에서 '태양의 후예'를 독점적으로 동시 방영했던 중국의 대표적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 입니다. 오늘은 이 동영상 사이트에서의 최근 7일간 한국드라마 인기순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1위는 많은 분들이 예상하신데로 '태양의 후예' 입니다. 그리고, 2위는 '응답하라 1988' 인데요, '응팔'은 iQIYI에 올라온지 얼마 안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벌써 2위까지 치고 올라왔네요.


3위는 박보영과 조정석이 출연했던 tvN의 '오 나의 귀신님'이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4~5위는 한류드라마로 이미 널리 알려진 '상속자들'과 '별에서 온 그대'가 차지했습니다. 재미있는건 6~7위도 '별에서 온 그대'와 '상속자들'의 중국어 더빙판이 차지했다는 사실입니다. 방영된지 꽤나 시간이 흘렀는데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게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것도 한국어판과 중국어 더빙판이 동시에...ㅎ :)


8위와 10위는 MBC드라마 '전설의 마녀'와 '오만과 편견'이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9위는 '응답하라 1997'이 차지했는데요, 이로써 tvN 드라마가 TOP10에 총 3편이나 포함되었네요. tvN 드라마가 한국을 넘어 중국까지 접수할 수 있을지 사뭇 궁금합니다ㅎ





참고로, '태양의 후예'는 iQIYI에서 중국드라마를 포함한 전체 드라마 인기순위에서도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대단하죠?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