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연예 뉴스

'함부로 애틋하게' 중국반응

Roy 2016. 7. 14. 12:47
반응형


'태양의 후예'에 이어 수지와 김우빈이 주연한 '함부로 애틋하게'도 한국과 동시에 중국에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태양의 후예'에 이어 '함부로 애틋하게'도 성공을 한다면, 이런 트렌드가 더욱 가속화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의 '함부로 애틋하게'의 중국내 성적을 확인해 보려 합니다.


'함부로 애틋하게'는 현재 중국내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요우쿠 (www.youku.com) 에서 방영중인데요, 한류스타 박해진이 출연한 '치즈인더트랩'도 같은 싸이트에서 방영중 입니다. 참고로, '별에서 온 그대'와 '태양의 후예'는 아이치이 (www.iqiyi.com)라는 싸이트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우선 확실히 요우쿠에서 '함부로 애틋하게'를 밀어준다는 느낌이 드는게, 드라마가 방영되는 날엔 메인페이지의 가장 크고 좋은 자리에 '함부로 애틋하게'를 광고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현재 요우쿠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한국드라마들의 인기순위를 보면, 1위는 한류스타 박해진이 출연한 '치즈인더트랩' 입니다. 그리고, '함부로 애틋하게'는 10위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차이점이 있다면 '치즈인더트랩'은 현재 전편이 다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함부로 애틋하게'의 뷰수를 확인해 보면, 1회는 1600만, 2회는 1900만 수준입니다. 1회보다 2회의 뷰수가 더 많다는 건 긍정적 신호겠죠?


그런데, 일부 국내 언론에서는 '함부로 애틋하게'는 중국 내에서 유료로만 시청할 수 있다고 기사를 내고 있는데, 제가 확인해 본 결과는 24시간을 기다리면 비회원도 광고시청 후 무료로 볼 수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일단, 일주일이 지난 지금 비회원도 확실히 1, 2회는 광고시청 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요우쿠에서 한국드라마 인기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치즈인더트랩'과 비교해보면, '치즈인더트랩'의 경우 1회는 3800만뷰, 2회는 1400만뷰 수준입니다. 제가 알기론 치즈인더트랩도 요우쿠에 업데이트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1회 시청 후 시청을 중단한 사람들이 많은건지, 아니면 1회를 시청하고 아직 2회를 시청하지 않았지만 볼 사람들이 많은건지는 추후에 다시 한번 확인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치이에서 방영된 16부작 '태양의 후예'는 현재 누적조회수 40억뷰를 넘었고, 21부작 '별에서 온 그대'는 35억뷰를 넘은 상황입니다. 회당으로 치면, '태양의 후예'는 2억 5천뷰, '별에서 온 그대'는 1억 6천뷰 수준인 것 입니다.


그런데, '별에서 온 그대'는 한중 동시상영을 한 '태양의 후예'나 '함부로 애틋하게'와 달리 중국에서 정식적으로 방영되기 전에 이미 해적판으로 본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은 상황에서 아이치이에서 정식 방영을 시작했기 때문에실질적인 파급력은 저 뷰수보다 훨씬 더 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