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 (베이징) 오도구 (우다코) 딤섬 맛집 - 홍콩 레스토랑 '라오츠지'

Roy 2015. 1. 21. 19:00
반응형


 '딤섬 : 한 입 크기로 만든 중국 만두로 3,000년 전부터 중국 남부의 광둥지방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 - 네이버 지식백과


 홍콩을 포함한 광동지방의 대표요리인 딤섬은 내가 즐겨먹는 음식류 중 하나이다. 그런데 아쉽게도 내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론 북경 오도구에는 딤섬 맛집이 없다.


 사실 오늘 점심을 먹은 라오츠지 역시 홍콩레스토랑으로 딤섬을 제공하고 있지만, 맛집이라고 강추 할 수 있을만큼 맛있지는 않다. 그래도 딤섬이 생각날 때 한번씩 먹을만은 하다. 맛있다고 강추하기는 뭐하지만 가격도 안비싸고 그냥저냥 괜찮은 수준?


 위치는 북경 오도구역 옆에 있는 U-CENTER (화리엔) 꼭대기층에 있다.






 다양한 딤섬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경험상 가격은 인당 30~50RMB 정도 소요된다. 딤섬 위주로 먹었을 때 이정도 가격이고, 고기류 등 다른 홍콩음식을 먹는다면 당연히 가격은 올라간다. 메뉴마다 사진과 영어이름도 함께 있으니, 중국어를 할 줄 모르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주문할 수 있다. 









 여럿이 가면 갈수록, 더 다양한 딤섬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난 개인적으로 속에 새우가 들어간 딤섬들이 맛있는 것 같다.



 딤섬만 먹으면 느끼하고 물릴수가 있으니, 야채도 하나정도 시켜서 같이 먹으면 좋다. 따뜻한 차와 딤섬을 즐기며 사람들과 함께 대화하는 일은 음식의 맛과 상관없이 여유로움과 행복함을 주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