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맛집 / 중관촌 'Grandma's home (外婆家)'

Roy 2017. 4. 21. 00:43
반응형


아무래도 요즘 한중관계가 좋지 않기 때문에, 부모님이나 한국에 있는 친구들과 통화를 하다보면, '괜찮냐?' 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뭐,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중국 학교와 중국 회사를 동시에 다니고 있지만, 기존과 다름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다만, 저 스스로 조금 더 조심하고 신경은 쓰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약 2년 살면서 여행지 다닐 때 빼고는 안들고 다니던 여권도 매일 들고 다니고 있구요 하지만 아직까진 여권 소지 여부를 불심검문 하는 공안을 실제로 만나본 적은 없습니다ㅎ


뭐, 잘 지내고 있다는 말은, 먹는 것도 잘 먹고 있다는 말이겠죠?ㅎ 그래서 오늘은 제가 최근에 발견한 저희 회사 근처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ㅎ




무언가 이름부터 친근한 'Grandma's home (外婆家)' 인데요, '항주(杭州)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입니다ㅎ




이 맛집은 중관촌 '까르푸' 건물 뒷쪽에 위치한 식당가인 '食寶街'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에 은근히 맛집들이 많이 분포해 있더라구요ㅎ 그래서 중국인 회사 동료 따라갔다가 '심봤다!'를 외쳤죠ㅋ




식당 내부는 색감도 그렇고, 상당히 분위기 있어 보였습니다ㅎ '항주 음식점' 답게 항주의 대표호수인 '서호' 사진들도 많이 걸려 있었구요ㅎ



아래부터는 저희가 (참고로 저 포함 3명ㅋ) 주문한 음식들 인데요,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지네요ㅋㅋㅋ (지난번에도 그렇고, 왜 전 자꾸 후회하면서도 야밤에 이렇게 맛집 포스팅을 하는 걸까요ㅠㅠ)




이 아이들(?)은 떡 같은 건데, 특히 밑에 사진 속 떡이 진짜 맛있었어요ㅎ 인절미에 튀김옷 입힌 느낌이었는데, 겉은 바삭바삭 하면서도 속은 쫄깃쫄깃한 느낌이 진짜 맛있었어요ㅎ (참고로, 전 떡을 진짜로 사랑합니다ㅋㅋㅋ)




상해 또는 항주음식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될 '샤오롱바오' 입니다ㅎ




고기고기ㅋ 무난한 맛 이었습니다ㅋ




치킨ㅋㅋㅋ 이건 진짜 맛있었습니다ㅋㅋㅋ 저 뿐만 아니라 같이 간 친구 2명도 정말 다 맛있게 먹었어요ㅋㅋㅋ (사실, 이 사진 때문에 이 포스팅을 야밤에 시작한 걸 후회했죠ㅠ 배.고.파.요ㅠ)




그리고, 새우요리. 이건 맛있기는 했는데, 저희가 배가 다 부른 다음에 너무나 늦게 나와서ㅠ 진짜 맛있게는 못 먹었어요ㅠ 새우요리 위'치킨'이 담겨져 있었던 빈 그릇 사진이 보이시는지 모르겠지만... 치킨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음식을 다 먹은 다음에야 새우요리가 나왔거든요


+ 이 식당의 문제점 중 하나가, 저희가 간 시간이 사람들이 많이 몰렸던 때라서 그런 걸 수도 있겠지만, 음식들이 한번에 확 안나오고 하나씩 띄엄띄엄 나오더라구요ㅠ 새우요리는 직원분들이 까먹었던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특히나 늦게 나왔구요ㅠ (문제는 저희도 치킨 먹다가... 새우요리 시킨 걸 깜박하고 있었다는...ㅋㅠ)




결론적으론ㅋ 음식들이 조금 답답하게(?) 나오는게 싫긴 했지만, 맛이 진짜 좋았기 때문에, 조만간 한번 더 방문할 것 같네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