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영어

아이엘츠 (ielts) 스피킹 (speaking) 시험 대비용 무료 어플리케이션 (앱) 추천

Roy 2014. 8. 21. 20:39
반응형


 사실 저는 얼마전에 급작스럽게 아이엘츠 (ielts) 시험을 경험했습니다. 중국에서 토플 (toefl) 시험 등록 하려고 했더니 자리가 없어서, 어쩔수 없이 대신 ielts를 본 케이스 였죠.



 리스닝과 리딩은 캠브리지 모의고사 시리즈 등을 풀어보며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었지만, 스피킹은 대비하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스피킹 시험이 진행되는 모습이 녹화된 영상을 찾아볼 수 있었지만, '내가 인터넷에 있는 영상처럼 정말 랜덤으로 질문을 받았을 때 계속해서 모든 질문에 제대로 대답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던게 사실 입니다.


 그때 찾은 어플리케이션이 바로, 'IELTS Speaking Practice' 어플 입니다. 유료버전도 있지만, 무료버전도 각기 다른 내용으로 5번의 시험 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군가가 피드백을 해주거나 하는 건 아니고, 혼자서 시험의 흐름을 따라가 볼 수 있는데 의미가 있는 어플 입니다. 


 학원 다니시는 분들은 학원 선생님들과 연습할 기회가 충분히 있겠지만, 저처럼 독학으로 시험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시험의 흐름을 비슷하게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Do A Test" 버튼을 누르시면, 5개의 테스트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어플이 실제 시험처럼 질문을 하기 시작합니다. 녹음을 하면서 진행한 후 나중에 본인이 대답한 걸 다시 들어보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엘츠 시험 보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