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시드니 맛집

시드니 맛집 - 에핑역 락사 맛집

Roy 2017. 10. 2. 09:00
반응형


호주 시드니엔 맛있는 동남아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식당들이 진짜 많아요ㅎ 그 지역 사람들이 호주로 이민을 와서 오픈한 식당들이 많기 때문에,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죠ㅎ




오늘은 그 중에서도 에핑역에 위치한 'Penang Cuisine'을 소개하려 해요. 말레이시아 스타일의 락사가 유명한 맛집 입니다ㅎ




사실 식당 내부 디자인은...음... 아직까지도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달려 있고, 뭐, 그냥 그래요ㅋㅋㅋ 그냥 실내디자인 잘 신경 안쓰는 일반적인 동네 식당 같아요ㅋㅋㅋ




실내디자인은 그렇지만 음식이 맛있기 때문에ㅋㅋㅋ 식사 시간에 가면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것 같아요. 음식맛이 정말 괜찮거든요ㅎ




메뉴인데요, 이 집의 대표음식인 락사는 12-15불 수준이고, 저는 개인적으로 '해산물 락사'를 가장 좋아해요ㅎ 맛도 있고, 한그릇 먹으면 배가 진짜로 든든한 느낌이 들거든요ㅎ




맨날 락사만 먹다가 이날은 요리류도 조금 시켜 봤어요ㅎ 이건 독특한 맛이 났던 야채요리 인데요, 약간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사랑스러웠어요ㅎ




그리고 이건 많이 매콤했던 새우 아쌈ㅎ 사실 아쌈이라고 하면 아쌈 밀크티 밖에 몰랐었는데, 아쌈이란 이름을 가진 이런 요리가 있더라구요? 안그래도 메뉴에 매운맛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더 맵게 해달라고 했거든요ㅋㅋㅋ 그랬더니 정말 매콤하게 해줬더라구요ㅎ 맛있었어요ㅋㅋㅋ 아쌈 밀크티도 맛있는데ㅋ 아쌈이란 이름이 들어간 음식들은 다 맛있나봐요ㅋㅋㅋ




특히 이렇게 양념이 잘 배어든 새우를 한 입 먹으면, '와~ 진짜 꿀맛~' ㅋㅋㅋ




그리고 대망의 해산물 락사! 이 집의 대표 요리죠ㅋ '시큼 매큼한' 맛이 나면서도 코코넛 밀크가 베이스로 들어가서 그런지 부드러운 맛도 함께 가지고 있는 음식인데요, 동남아 스타일의 음식을 좋아하는 제 입맛엔 딱 맞는 음식인 것 같아요ㅎ +그런데 락사에 관련된 글들 올라온 거 보면 한국인들 입맛엔 잘 안맞는 경우도 많은 것 같더라구요ㅠ


그러니까 저 처럼 이국적인 동남아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만(?!) 강추합니다ㅋ


+ 이 식당에 갈 땐 꼭 현금 챙겨가세요! 카드결제 안됩니다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