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이야기

#중국에서 정말 한국 화장품이 인기 있나요?

Roy 2014. 7. 25. 14:18
반응형





"중국에서 한국 화장품이 정말 인기 있나요?"


 중국에서 한국 연예인 중 누가 가장 인기 있느냐는 질문 만큼 많이 받는 질문이 중국에서 정말 한국 화장품이 인기 있냐는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인기 있다. 중국에 올 때 중국인 친구 포함 지인들에게 줄 선물용으로 구매해 온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얼굴에 관련된 건 성형이든 화장품이든 한국 것이 좋다는 인식을 확실히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가 인기 있느냐? 중국 쇼핑몰에서 자주 발견되는 브랜드는 주로 중저가 브랜드로 인식되는 '미샤,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등 이다. 판매되는 가격은 한국의 1.5~2배 정도인 것 같다. 나름 중국 현지에서는 중가 수준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그렇다면, 한국의 고가 화장품의 선호도는? 생각보다 높지 않다중국인들도 한국의 중고가 화장품이 좋은건 알지만, 어차피 같은 값을 지불하고 고가의 화장품을 구매할 것이면 브랜드가 상대적으로 더 잘 알려진 샤넬 등의 제품을 사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 내 주변 중국인 친구들이 좋아하는 한국 화장품; 중국인 선물용으로 추천


 1. 미샤 'BB크림'류 - 이유는 모르겠지만 대학생들 사이에선 최고의 BB크림으로 통하는 느낌이고, 한국 사람들이 하도 미샤가 한국에선 저렴한 브랜드라고 많이 말해서 그런지 몰라도, 한국에 가는 친구들에게 꼭 구매를 부탁하는 화장품 중 하나이다.


 2. 이니스프리 '얼굴팩'류 - 얼굴에 바르는 팩 말고, 한장씩 쓰는 팩이 인기 있다. 예전에 홍콩여행 갈 때에도, 홍콩인 친구가 부탁해서 무려 40장을 사갔었던 기억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