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맛집 / 베이징 오도구 떡볶이 맛집

Roy 2016. 9. 5. 23:49
반응형


어제 북경공기가 안좋아졌다고 투덜 거렸는데, 정말 말도 안되게(!), 정말 북경답지 않게(!), 하루만에 다시 공기가 좋아졌습니다ㅎ 그래서, 오늘도 즐거운 마음으로ㅋ 오도구로 저녁 먹으러 다녀왔습니다ㅎ




오늘 찾은 맛집도 역시ㅋ 오도구 유센터에 있었는데요, 사실 'Grandma's Kitchen' 이라는 음식점에서 먹으려고 유센터에 갔던건데... 그 음식점이 없어졌는지 보이질 않아서ㅠ 충동적으로(!) 가게 된 곳 입니다ㅎ


[관련글]

북경맛집 / 베이징 오도구 철판요리 맛집




가려던 음식점이 안보여서 '어쩌지 어쩌지' 하는 생각이 들던 찰라, '이인로'라는 한식점이 신규 오픈 한게 보이더라구요! 오픈기념 할인행사도 많이하고 있고!ㅎ 제가 떡볶이를 상당히 좋아하기도 하고ㅋ




식당 내부엔 라인 캐릭터 인형들도 있고, 한국의 인기 드라마와 관련된 이미지들도 벽에 많이 부착되어 있고, 무언가 '트렌디한 느낌의 한식점' 느낌을 주려고 상당히 노력한 티가 나더라구요.




메뉴판입니다ㅎ 주먹밥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가격이 조금 비싼 느낌이 있기는 한데, 지금은 오픈 할인행사 기간이라 가성비가 꽤 괜찮게 느껴졌어요ㅎ 저희는 88RMB 치즈떡볶이랑 22RMB 주먹밥을 주문해서 원래는 110RMB를 내야 했는데, 할인해서 75RMB만 냈어요ㅎ (현재 1RMB=160~170원 수준 입니다ㅎ)




앞접시로 냄비를 줬는데ㅋ 이거 보면서도 '무언가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한식집 느낌을 주려고 많이 노력하긴 했구나' 하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더라구요ㅎ




주먹밥 입니다ㅋ 오랜만에 먹으니ㅋ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ㅎ




그리고, 오늘의 메인요리 '치즈떡볶이' 입니다ㅎ 치즈를 너무 듬뿍 넣어줘서ㅋ 약간 느끼한 느낌이 나는게 흠이긴 했는데, 그래도 꽤 맛있었어요ㅎ 느끼하다고 투덜거렸지만ㅋ '싹싹' 비웠어요ㅋ


무언가 제 입맛에 느끼했던거지ㅋ 치즈 많이 좋아하는 분들한텐 딱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구요ㅎ




마무리로ㅋㅋㅋ 학교 돌아가는 길에 있는 한국슈퍼도 들렸는데요, 바나나맛우유가 맛있어 보이기는 하는데ㅠ 너무 비싸더라구요ㅠ 그래서, 바나나우유는 포기하고ㅋ 그냥 '비비빅' 아이스크림만 먹었습니다ㅋ 우유는 엄청 비쌌는데, 이상하게 또 아이스크림은 한국이랑 가격이 비슷하더라구요ㅎ


아, 그리고 오늘 친구랑 이야기 하다가 '중국에서 '핀테크'가 정말 널리 사용되고 있긴 하구나' 하고 새삼 다시 느꼈는데요. 오늘 둘다 깜박하고 지갑을 안들고 나왔는데... 둘다 너무 자연스럽게 '뭐, 위챗페이나 알리페이 둘 중에 하나는 되겠지' 하면서 지갑도 없이ㅋㅋㅋ 그냥 유센터로 계속 걸어갔어요ㅋㅋㅋ 그리고, 음식점에 도착해서 물어봤더니ㅋㅋㅋ '역시나' 둘다 되더군요ㅎ 


택시도 스마트폰 이용해서 우버나 디디로 타고, 음식도 '위챗페이'나 '알리페이'로 계산하고... 북경은 이제 정말로... 지갑 없이도 살 수 있는 도시가 된 것 같아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