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맛집 / 베이징 어언대 한식집

Roy 2016. 8. 31. 13:16
반응형


오랜만에 북경 (베이징) 어언대에 다녀왔습니다친구 중에 한명이 어언대 어학코스 등록을 한다고 해서 겸사 겸사 같이 다녀 왔죠ㅎ 사실, 친구가 정식 등록기간이 지난 다음에 등록 하는거라 걱정했었는데, 직접 찾아가서 문의하니까 등록 시켜주더라구요ㅎ




어언대 정문은 아니고ㅎ 오도구역에서 가장 가까운 문 입니다ㅎ 한국인 유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17호동과도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문이죠ㅎ 사실, 어언대에서 어학연수 하면서 기숙사에 살때 가장 좋았던 건 오도구 중심가랑 거리가 매우 가까워서 밤에도 심심하면 오도구 나가서 놀 수 있었던 점인 것 같아요ㅎ




어언대 식당 건물입니다ㅎ 5층 규모인데, 1~3층은 일반적인 학식을 팔고, 5층엔 중식당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날 찾아간 4층에 한식당, 일식당, 동남아식당 등이 있죠ㅎ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식당이 바로 한식당 인데요, 딱 봐도 한식당 갔죠?ㅎ




외부 뿐만 아니라 내부도 한식집 분위기 나게 잘 꾸며 놓았습니다ㅎ




벽에는 주요 메뉴들도 부착 되어 있었는데요, 저희는 둘다 38RMB (우리돈 6200원 정도) 짜리 상추정식 (메뉴판엔 쌈밥정식이라고 적혀있었는뎅?!ㅎ)을 주문했습니다ㅎ 사실, 메뉴판에 있는 사진이 맛있게 보여서 주문했는데, 벽에 걸려 있는 사진을 나중에 보고는ㅋㅋㅋ '잉?!' 이랬습니다ㅋ


메뉴판 사진은 못찍었는지만ㅠ 이런 정식메뉴 외에 볶음밥이나 그런 단품 메뉴들도 있었는데, 가격이 20RMB 정도여서, 그냥 가볍게 한식으로 한끼 먹기에 괜찮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밑반찬 인데요. 뭐, 맛있다기 보다는 깔끔하게 흰접시에 잘 담겨져 나오는게 좋았습니다ㅎ




그리고, 드디어 나온 쌈밥정식!




고등어는 조금 딱딱하고 별로 였는데ㅠ 달걀은 맛있었어요ㅎ 제가 원래 이런 양념 달걀 엄청 좋아하거든요ㅋ




된장찌개는... 음... 조미료가 꽤나 많이 들어간 느낌이긴 했는데, 그래도 칼칼하니 괜찮았어요ㅎ 사실, 전 국물 싹다 비웠어요ㅋㅋㅋ




그리고, 이 쌈밥정식의 메인인 제육볶음 입니다! 역시나 조미료가 조금 과다하게 들어간 듯 했지만, 맛있었어요ㅎ


사실, 중국에 다시 돌아온지 일주일 조금 지났는데, 이미 여기에 적응해 버려서... 한국에서 먹었으면 맛없을 수도 있는 것들도... 여기서 먹으니까 맛있게 느껴지는 걸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ㅎ 하지만, 뭐... 현재 제가 맛있게 느끼고 먹으면 되는거 아닐까 싶어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