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연예 뉴스

웨이보에서 지드래곤의 생일을 축하하는 중국팬들

Roy 2016. 8. 18. 13:32
반응형


얼마전에 샤이니 태민의 생일날 웨이보에 접속했다가 중국팬들의 반응 때문에 깜짝 놀랐었다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같은 이유로 빅뱅의 지드래곤 때문에 깜짝 놀랐습니다ㅎ




오늘도 '뭐, 새로운 이야깃거리 없나?' 하는 마음에 웨이보에 접속을 했는데, 익숙한 이름이 인기화제로 등록되어 있더라구요ㅎ 바로, 빅뱅의 멤버인 지드래곤 (권지용)이었는데요, 오늘이 생일 이라서 수많은 중국팬들이 '지드래곤 (권지용) 생일축하' 메시지를 남기고 있었던거였습니다.




두개의 해시태그가 동시에 인기화제로 등록되어 있었는데요, 하나는 '권지용0818생일축하해' 였고, 또 다른 하나는 'Happy818GDay' 였습니다.




우선  '권지용0818생일축하해' 해시태그를 보면, 현재까지 약 54만건의 글이 작성되었고, 그 해시태그에 반응한 숫자는 2억 4천번 정도 였습니다. 대단하죠?!


그런데,  'Happy818GDay' 해시태그는 더 대단합니다... 와우.




현재까지 무려 약 637만건의 글이 작성되었고, 45억번 이상 반응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생활하면서 이런저런 경로를 통해 빅뱅의 중국내 인기가 대단하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웨이보에서 이렇게 생일축하 메시지를 엄청나게 받는거 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