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국내 문화

국가대표2 후기 : 감동적일 수 밖에 없는 영화

Roy 2016. 8. 15. 13:50
반응형


지난 토요일에 가족들하고 '국가대표2'를 보고 왔습니다 




'국가대표2'는 웃기면서도ㅋ 감동적인 영화 였는데요ㅎ 영화 곳곳에 웃기면서도 감동적일 수밖에 없는 요소들이 '가득 가득' 들어 있습니다ㅎ





우선 감동적인 요소들을 살펴볼까요?!




1. '각본 없는 드라마' 라고도 불리는 스포츠 실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스포츠 정신에 헝그리 정신이 더해졌습니다. lol




3. 거기에... 애국심까지 더해졌습니다. 




4. 탈북자... 그리고 남북이산가족 문제도 함께 나옵니다...




5. 그리고, 국가대표2에 나오는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선수들은... 사연들도 하나씩 다 가지고 있습니다ㅠ




6. 선수들간의 갈등과 이해... 그리고 화해가 있습니다ㅋㅋㅋ


감동적인 요소들이 한두개도 아니고... 이렇게 여러개가 있으니... 그리고, 이런 여러가지 요소들이 따로 따로 노는 것이 아니라 잘 조화가 이루어져 있으니... 감동을 안받을 수가 없더군요... 


이건 정말... 감독이 작정하고... 사람들 '울컥 울컥'하게 만들려고 만든 영화임이 분명하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ㅋ




근데, 그냥 마냥 신파가 아니고... 웃깁니다!




1. 천만요정 오달수씨가 나옵니다ㅋㅋㅋ '명불허전'... 진짜 웃깁니다ㅋ!




2. 이 4인방도 엄청 웃깁니다ㅋㅋㅋ 특히 김슬기씨와 김예원씨의 조합이 진짜 빵빵 터졌습니다ㅋㅋㅋ




3. 이 두분도 잠깐 나오지만ㅋㅋㅋ 꽤 터집니다ㅋㅋㅋ 특히, 조진중씨 얄미운데ㅋㅋㅋ 웃겨요ㅋㅋㅋ




그래서, 저의 '국가대표2' 한줄평은 '웃으면서 우는 영화' 입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