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맛집 / 베이징맛집 : 가성비 최고의 녹차식당

Roy 2016. 6. 19. 18:16
반응형


 '녹차식당'은 제가 북경맛집을 논할 때 빼먹지 않고 이야기 하는 곳 입니다ㅎ 싼리툰을 비롯해 북경시내 곳곳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곳인데, 맛과 가격이 모두 훌륭하기 때문이죠 :)




 한국에 위치해 있었다면, 소개팅하기 좋은 곳이라고 소개하고 싶을 만큼, 가게 분위기도 괜찮습니다ㅎ




 중국이름은 '绿茶餐厅' 입니다ㅎ 저는 싼리툰 지점에 자주 가는데, 싼리툰 지점은 世茂百货 라는 쇼핑몰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이 가지고 있는, 단 한가지 단점은ㅋ 피크시간에 가면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을 해야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ㅠ




 메뉴판이 중국어/한국어/영어로 적혀 있어서 주문하기도 편합니다ㅎ 물론, 한국어나 영어가 구글 번역기를 돌린듯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단 훨씬 편합니다ㅋ


 그리고, 인기요리엔 별표시가, 매운요리엔 고추표시가 되어 있어서, 음식을 고르기가 수월 합니다ㅎ 중국 음식점들은 판매하는 요리의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무엇을 먹어야할지 고민스러울 때가 종종 있거든요ㅎ




 중국 음식점들이 요리 하나당 엄청난 양을 주는데 반해, 여기는 요리 하나당 주는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대신 아주 먹음직스럽게 담겨져 나오죠ㅋ


 어쨌든ㅋ 개인적인 생각으론ㅋ 요리 하나당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사람수X1.5 또는 X2'를 해서 요리를 주문하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2명이면 3~4개, 3명이면 5~6개 정도...?ㅎ 이런식으로 주문하면, 보통 인당 40~50RMB (우리돈 7~9,000원 정도)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ㅎ



 제가 '녹차식당'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 입니다ㅋ 간장에 버무린 김치인데ㅋ 짭짤하기도 하고, 매콤하기도 하고, 엄청 맛있습니다!ㅋ



 마지막으로, '녹차식당'은 디저트도 맛있습니다ㅋ 포스팅 하다보니... 갑자기 가고 싶네요ㅠ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