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 (베이징) 오두구 칭화대 맛집 '여름엔 꼬치+맥주'

Roy 2016. 6. 13. 13:41
반응형


 북경 (베이징) 칭화대 기숙사 18동과 19동 사이에는 맛집이 있습니다ㅎ 보통 다른 교내 식당들은 학생카드로 결제를 해야 하는데, 여기는 학생카드랑 현금을 다 받아주죵ㅎ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학교식당 느낌이 거의 들지 않게 꾸며 놨어요ㅎ




  원래는 중국식 완탕, 한국식 비빔밥 등을 판매하는 곳인데, 6월 7일 부터 여름특집으로 저녁시간에만 특별메뉴를 제공하기 시작했어요ㅎ 저녁 7시 50분부터 각종 꼬치 및 맥주 메뉴를 판매하고, 그전에는 평상시와 같은 식사 메뉴들을 판매해요ㅎ




 가격도 꼬치 하나당 3~4RMB (우리돈 500~600원 수준)으로 매우 저렴해요ㅎ 맥주도 한컵에 단돈 6RMBㅠ (우리돈 1000원 수준)이죠! 한가지 단점이라면 가격이 저렴해서 계속 먹게 된다는 것...?!




 저는 어제 밤에도 친구 한명이랑 같이 이렇게 꼬치랑 맥주를 즐겼어요ㅎ 여름밤엔 역시 시원한 맥주에 꼬치가 제격이죠! ㅎㅎ




 아까 말했듯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아서... 계속 먹게 되는 건 함정입니다ㅠ 처음에 시켰던 음식들 다 먹고ㅠ 추가로 또 시켰네요ㅎㅠ


 개인적으론 부추무침이랑 오징어 꼬치가 제일 맛있더군요ㅎ




 꼬치에 맥주까지 마시고ㅎ 마지막에 디저트로 아이스크림까지 먹으면서ㅎ 빨개진 얼굴로ㅠ 무척이나 어색한 표정의 사진도 한장 찍어 보았습니다ㅋㅋㅋ 전 술을 한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더라구요ㅠ


 아, 그리고 한국에선 '양꼬치엔 칭다오'라는 말이 유행하면서 칭다오 맥주만 유명한데, 사실 중국엔 칭다오 말고도 괜찮은 맥주가 꽤 많아요ㅎ 하얼빈, 옌징 등등ㅎ 중국에 오시면 꼭 드셔보세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