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IT&스타트업

중국 아마존의 특이한 후불결제 시스템

Roy 2016. 6. 7. 01:32
반응형


 지난주에 중국 아마존(www.amazon.cn)에서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구매했습니다. '아이패드미니'로 책보면 눈 아프다는 핑계로,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구매하기는 했는데 앞으로 얼마나 많은 책을 볼지는 모르겠습니다.




 중국 아마존 홈페이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마존에 올라온 다양한 상품중에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골라서 결제하려고 하는데, 결제옵션 중에 신기한 옵션이 보였습니다!




 신기한 옵션은 바로 'Cash on delivery', 즉, '배달시 현금지불' 입니다. 이걸 선택하면, 택배비만 후불로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물건값 전체를 배달을 받을 때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돈도 안냈는데 배달이 진짜 올까? 내가 무언가 잘못 이해한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딱 3일만에 이렇게 정상적으로 배달이 왔습니다.


 고객입장에선 물건을 받은 다음 돈을 지불하면 되니까 꽤나 괜찮은 옵션 같았습니다. 돈 다 지불해놓고, '제대로 된 물건이 안오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사실, 중국에선 타오바오 등에서 물건을 구매 한다음에 이런 걱정을 하곤 합니다ㅠㅠ)


 어쨌든, 조만간 '킨들 페이퍼화이트' 개봉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지금 꽤 오랫동안 사고 싶었던 제품을 마침내 구매해서 약간 들떠있습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