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연예 뉴스

중국 바이두 16년 4월 마지막주 아이돌그룹 인기 순위 : 2위 FTISLAND 3위 EXO 5위 빅뱅

Roy 2016. 5. 2. 11:08
반응형


 중국내 최대 검색 사이트인 바이두에서의 4월 3주차 한국 남자, 4월 4주차 한국 여자연예인 인기순위에 이어, 오늘은 4월 마지막주 전세계 아이돌그룹 인기순위를 확인해 보았다.


(관련글)

 중국 바이두 16년 4월 4주차 한국 여자 연예인 인기 순위 : 1위 제시카, 2위 윤아, 3위 서현 등

 태양의 후예가 종영한 16년 4월 3주차 바이두 한국 남자 연예인 인기 순위 : 1위 김수현, 2위 비, 3위 박유천 등


 아이돌그룹 인기순위는 중국 아이돌그룹 포함해서 전세계기준으로 순위가 공유되고 있었는데, TOP10에 한국 그룹이 절반이상 포함되어 있었다.




 우선 6-10위권을 살펴보면 10위인 MIC男团를 제외하곤 모두 한국 아이돌그룹이다. 9위는 GOT7, 8위는 나의 중국내 지인들이 빅뱅에 이어 중국내 한류를 책임질 그룹으로 지목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이 순위도 순위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최근 중국내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정말 심상치 않은 것 같다.


 7위는 아이콘, 6위는 한중합작그룹인 UNIQ가 차지했다. UNIQ는 사실 이번 순위를 조사하면서 알게된 그룹인데, 기사들을 보니 중국내 반응이 상당히 괜찮은 것 같다.




 TOP5에도 한국 그룹이 3팀이나 포함되어 있다. 우선 중국에서 대표한류그룹으로 통하는 빅뱅이 5위를 차지했다. 


 4위는 중국의 TFBOYS, 3위는 한국의 EXO가 차지했다. 그런데, 중국내 인터넷 등을 보면 이 두그룹이 상당한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는 느낌이다.


 2위는 FT아일랜드(FTISLAND)가 차지했다. 예전에 이홍기가 한국의 모 TV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중국에서 인기가 많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그말이 진실임을 이 순위로 증명한 것 같다.


 1위는 TOP10에서 유일한 여성그룹인 SNH48이 차지했다. 일본 AKB48의 자매그룹인데, 2012년 데뷔이후 그 인기가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