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시드니 맛집

호주 시드니 맛집 - 웨스트라이드에 위치한 저렴한 타이 레스토랑

Roy 2016. 1. 19. 19:33
반응형


 호주 시드니의 물가는 실로 엄청나다. 호주에서 일하는 호주사람들의 경우 워낙 임금수준이 높기 때문에 (최저임금이 시간당 15000원 이상 수준) 대개는 아무런 부담없이 소비를 하지만, 나같은 외국인 관광객에겐 그 물가수준이 살인적으로(!) 높게 느껴진다.


 인당 15-20 호주달러는 줘야 식사 한끼를 제대로 할 수 있고, 조금 괜찮다 싶으면 20-30 호주달러는 줘야 한다. 먹는 것 중에 한국과 견주어 유일하게 싼건 커피 정도가 될 것 같다. 그래서 한 시간 동안 최저시급만 받고 일해도 스타벅스 커피 3~4잔 정도는 거뜬히 마실 수 있다.




 요즘 호주는 날씨가 더워서 (남반구라 지금이 한여름이니까!) 아이스 아메리카노 포함 찬 음료를 많이 마시고 있는데, 하루종일 2~3잔을 마셔도 밥한끼 가격이 안된다.


 

 이렇게 식비에 대한 엄청난 압박감을 느끼던 와중에 보물같은 맛집을 하나 발견했다. 웨스트라이드에 위치한 '타이 레스토랑'이 바로 그 곳인데, 위치도 웨스트라이드 기차역 바로 옆이다.




 10달러 전후로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팟타야 등의 타이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점심특가 메뉴는 8.9 호주달러이다. (야호!) 양도 많아서 메뉴 한가지만 시켜서 먹어도 배가 든든하다.




 맛도 상당히 괜찮다. 요리를 '집밥 백선생'에게 배웠는지 설탕 사용량이 엄청난 것 같으면서도, 너무 달아서 질리는 그런 맛은 아니다. 달달하니 맛있게 설탕을 참 잘 활용해서 요리를 했구나 하는 느낌이 든다.






 맥도날드에서 빅맥세트 하나 먹어도 9 호주달러 정도가 드니까, 이 정도면 호주 시드니에서 가성비 최고의 식당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