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서울&경기

서울근교 파주 프로방스 한정식 맛집 '고향집 시골밥상'

Roy 2015. 3. 2. 11:42
반응형


 이제 3월! 날씨가 그래도 조금씩 풀리면서 서울근교로 나들이 가는 사람도 많아지는 것 같다. 서울근교에 은근히 놀러가기 좋은 곳이 바로 파주다. 롯데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어 쇼핑하기에 좋고, 헤이리마을이 있어 차 마시고 문화생활 하기에도 좋다. 그리고 프로방스 마을엔 맛집이 많다!


 3월의 첫째날,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프로방스 마을에 있는 한정식 맛집 '고향집 시골밥상'을 찾았다.





큰지도보기

시골밥상 고향집한정식 / 한정식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206-3번지
전화
031-948-5445
설명
-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가깝고, 주차장도 넓어서 자차로 파주 여행시 이용하기에 좋은 것 같다.




 메뉴는 크게 고향특정식, 고향정식, 고향밥상으로 구분된다. 테이블별로 꼭 한가지 정식으로 통일하지 않고 섞어서 주문해도 된다. 우리가족은 고향정식 2인분, 고향밥상 2인분을 주문하였다. 2개 정식의 차이는 고향정식에만 '황태구이'와 '더덕구이'가 제공된다.




 말그대로 '상다리 뿌러지도록' 음식이 차려져 나온다. 일반식당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싼편 이긴 하지만 음식의 종류도 많고, 질과 맛도 좋아서 우리가족이 가끔씩 찾는 맛집이다. 두부도 손두부라 일반 시중에서 파는 두부보다 훨씬 맛이 좋다. 사진이 조금 잘렸는데 간장게장과 전도 함께 나온다.


 된장찌개와 돼지석쇠구이는 다른 음식들 보다 조금 늦게 나왔는데,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먼저 식사를 시작하는 바람에 별도로 사진을 찍었다.




 된장찌개는 국물맛이 참 진하다. 엄마말로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된장이 아니라, 직접 담근 된장으로 한 것 같다고 한다.




 돼지석쇠구이도 상추에 마늘이랑 같이 쌈싸서 먹으면 일품이다. 또 먹고 싶다.



 갈 때마다 음식이 나오면 '저 많은 반찬을 어떻게 다 먹지?' 하는데, 결국은 다 먹는다.


 음식 다 먹고 후식으로

매실차까지 한잔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