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이야기

중국 북경 (베이징) 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5가지!

Roy 2015. 1. 26. 15:55
반응형


 나의 중국 북경 (베이징) 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앱) 5가지가 있다.




1. 위챗 (WECHAT, 웨이신)

 -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으로 중국의 '카카오톡' 개념이다.

 - 관련글 : 중국 생활 필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app) - 위챗 (wechat, 웨이신)





2. Beijing AQI

 - 북경의 Air Quality 현황을 보여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날씨와 함께 매일 아침 확인하는 지표로, 공기가 좋은 날은 일어나자마자 창문을 활짝 열고 환기를 시킨다. 밖에 나갈 때도 항상 확인하고, 마스크를 쓰고 나가야 할지를 결정한다. 공기가 안좋은 북경에서 스스로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어플이다.




3. 바이두 지도

 - 다음지도/네이버지도와 비슷하다. 길찾기에도 유용하고, 택시를 타기 전에 요금이 대략 어느정도 나오는지 검색해 보기도 한다.





4. Beijing Metro

 - 이번에 지하철 요금이 많이 오르기는 했지만, 북경의 전철은 여전히 편리한 교통수단 이다. 영문명으로 노선찾기, 걸리는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5. VPN

 -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이 차단된 중국에서 인터넷을 자유롭게 활용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심지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나 상태메시지를 변경할 때에도 VPN 접속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 속도, 가격 등을 비교해 보고 마음에 드는 VPN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초반엔 많은 사람들이 무료 VPN을 시도하다가 대부분 유료 VPN으로 변경한다. 무료 VPN은 확실히 속도도 느리고, 접속이 안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Astrill VPN'이 가장 마음에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