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IT-Mobile & 어플

클래쉬 오브 클랜 (CLASH OF CLANS)에 중독되지 않는 법

Roy 2014. 11. 21. 22:44
반응형


 오늘은 제가 아이폰에서 가장 좋아하는 게임 클래쉬 오브 클랜 (CLASH OF CLANS)에 대한 이런저런 잡담을 해보려 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어플리케이션에 빛나는 실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상에 클래쉬 오브 클랜에 대한 공략법 등 많은 정보들이 이미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오늘 제가 이야기 하려는 내용은 이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이 게임에 중독되지 않는 법! 바로 빠져들지 않는 법입니다. 여기에 쓰는 내용과 반대로 한다면 이 마성의 게임에 빠져들게 되겠죠! 


 그냥 사람들이 많이하고 유명하다고 하니까 한번쯤 해보고 싶은 분들은 중독에 빠지지 않는 방법으로! 이 게임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은 반대로! 


 선택은 자유지만, 한번 빠져들면 정말 빠져나오기 힘든 것 같습니다.




 첫째, 다른 사람들이 어떤 멋진 유닛을 가지고 있는지 관심을 두지 말아야 합니다. 처음엔 진짜 재미없어 보이는 바바리안 밖에 만들 수가 없는데, 남들이 하는걸 보면 에너지 보충해주는 천사도 나오고, 하늘에서 불뿜는 용도 나오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그리고 똑같은 아처인데 내 아처는 분홍색 옷입고 있는데, 다른 사람들 아처는 녹색옷에 공격력도 엄청 강합니다. 이런거 자꾸보면, '나도 저런 캐릭터 만들고 싶다'는 욕구가 자꾸 생기게 됩니다.



 둘째, 첫번째 이야기와 연결되는 것인데 목표를 잡으면 안됩니다. 저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녹색옷 입은 아처가 정말 너무 갖고 싶어서 알아보니, 그 녹색옷 입은 아처는 레벨5 이상의 아처였습니다. 그 이후로 제게는 이 게임을 하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바로 '레벨5 녹색옷 입은 아처 만들기!'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엘릭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아처 레벨5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연구소를 레벨업 중이고, 이 연구소가 레벨업이 되면 또 다시 엘릭서를 모아 드디어 아처 레벨을 5까지 올릴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 연구소가 업데이트 되는데 3일이 걸립니다... 3일을 기다려야 합니다.. 하아..




 셋째, 클랜에 가입하면 안됩니다. 저는 이 게임의 꽃은 '클랜전'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클랜에 가입하는 순간 이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됩니다. 연일 열리는 클랜전에도 참석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게임에 집중하게 되죠! 또, 클랜 사람들과 연을 맺고 게임을 하다보니 게임을 그만두는 것도 어려워 집니다.



 그렇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다른 사람의 것을 볼 수 있고, 그 사람들 것을 보며 목표를 잡다보면 이 클래쉬 오브 클랜이란 게임에서 쉽사리 빠져나올 수가 없습니다. 또, 클랜이라는 곳에 적을 두게되면 정때문에라도 이 게임을 그만 못두게 되죠.



 아, 그런데 늦게 알게된 이 게임... 클래쉬 오브 클랜.. 정말 재미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