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이야기

중국 현지에서 HSK (한어수평고사) 신청 및 시험보기

Roy 2014. 8. 19. 00:11
반응형


 중국에 어학연수 온김에 HSK 시험까지 보고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험 신청 방법은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HSK 시험을 보려면 당연히 중국어를 알아야 겠지만, 시험신청은 중국어를 전혀 몰라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싸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www.chinesetest.cn



  싸이트에 접속을 해보시면, 우측 상단에 '한국어' 버튼이 있습니다. 그 '한국어' 버튼을 누르면, 조금은 어색하지만 한국어로 모든 싸이트 내용이 변경 됩니다. 이제부턴, 한국에서 시험접수 하듯이 싸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합니다. 모든것이 쉽습니다. 다만 짜증나는 것이 있다면 '국적' 찾기가 약간 힘듭니다. 대부분의 싸이트의 경우 'South Korea' 나 'Korea, the Republic of' 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바로 S나 K 순서로 가서 찾아보는 편인데, 이곳엔 'THE REPUBLIC OF KOREA'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T'로 시작하는 나라들 사이에 있는거죠. 저는 찾는데 시간이 한참 걸렸기에 함께 공유드립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시험계획조회'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시험일자 관련 정보가 나옵니다. 밑에 보면 위 사진처럼 최종적으로 시험장을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한달'이라고 쓰여져 있는 부분엔 응시하실 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곤 '수색' 버튼 클릭!



 시험장 선택하고, 옆에 조회 버튼 누르시고, 시험등록을 최종적으로 완료 하시면 됩니다!



입금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고, 신HSK5급 기준 등록비는 550RMB 입니다.



 그럼, HSK 시험 보시는 분들, 중국어 공부 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